최종편집 : 2024-03-29 14:47 (금)
운전면허제도 어떻게 개선되나?
상태바
운전면허제도 어떻게 개선되나?
  • 경기e저널
  • 승인 2011.06.09 1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운전면허시험 취득절차 간소화

도로교통공단 용인운전면허시험장은 6월 10일부터 국민 편의와 비용절감을 위해 운전면허시험 취득절차 간소화를 본격 시행한다.

현재 운전면허(1․2종 보통)를 취득하기 위해서는 적성검사, 교통안전교육, 학과시험, 장내기능시험 합격 후 연습운전면허를 받아 도로주행시험에 합격하여야 하지만, 대부분 선진국에는 없는 장내기능시험이 도로주행시험과 중복되고, 응시자에게 부담만 주면서 실용성은 떨어진다는 지적이 있어, 시험 항목을 11개에서 2개로 대폭 간소화하여 도로운행 전 기초운전 능력만을 점검하도록 하였다.

이번, 제도개선으로 운전면허 취득에 실기시험 중복 및 전문학원의 일률적으로 실시하던 의무교육도 개인별 학습능력 차이를 고려해 25시간에서 최소 8시간으로 줄여 운전면허 취득을 위한 시간과 비용 등이 줄어들어 경제적 부담도 최소화될 예정이다.

개정법 시행 후 도로주행시험은 기능시험 항목인 “평행주차”가 추가 되며, 좌석안전띠 미착용시에는 “실격”으로 강화하는 등 실질적인 운전능력을 엄격하게 평가하여 교통안전의 필요성과 법규준수 의식을 함양하게 될 것이며 용인운전면허시험장 전 직원은 공정한 시험을 위해 철저한 준비를 진행하고 있다.

도로교통공단과 통합된 용인운전면허시험장은 고객과 함께 미래 교통문화의 신호등이 되고자 노력할 것이다.


(www.koroad.or.kr) ☎ 콜센터 1577-112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