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8 15:19 (목)
용인시 기흥구, 지식산업센터 지방세 감면에 따른 기업 활성화 기대
상태바
용인시 기흥구, 지식산업센터 지방세 감면에 따른 기업 활성화 기대
  • 경기e저널
  • 승인 2020.10.07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e저널] 용인시 기흥구는 매년 증가하고 있는 지식산업센터 내 입주기업에 부과하는 지방세에 대하여 보다 효율적으로 감면 운영을 함으로써 기업활동 활성화에 한층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20년 9월 현재 기흥구에는 영덕동 흥덕IT밸리 등 10개의 지식산업센터에 4천여개의 기업이 입주 중에 있으며, 1,300여개 기업이 제조업, 연구개발업 등 감면 업종을 운영하여 취득세, 재산세 등 약 75억원의 지방세를 감면 받고 있다. 또한 내년 6월에 구갈동 기흥ICT밸리 준공 예정으로 약 900여개의 입주 기업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기흥구에서는 올해 초부터 지방세를 감면받아 지식산업센터에 입주하는 기업에 대하여 착오 없이 목적 사업에 사용할 있도록 사전에 관련 법령 등을 설명하고 있으며, 가산세 부과 등 경제적 불이익을 방지하기 위하여 입주 후에도 연 1회 이상 현장 점검반을 편성하여 사업장에 직접 방문하여 법령 내 적법한 사용 방안 등을 안내하고 있다.

그 결과 지식산업센터 내 지방세 감면 후 부득이하게 목적사업 미사용으로 인한 가산세 부과액이 올해 8월말 현재 1,450만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40% 가량 감소하여 뚜렷한 가산세 방지효과를 거둘 수 있었으며, 기업 관계자의 호평을 얻었다.

기흥구 관계자는 “매년 증가 추세에 있는 지식산업센터 내 감면받는 입주기업에 대한 보다 세심한 감면 관리를 통하여 기업하기 좋은 도시의 이미지 제고를 위해 한층 더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