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7:56 (금)
경기도교육청, 내년 3월부터 도내 학교법인에 전자문서유통시스템 전면 도입 방침
상태바
경기도교육청, 내년 3월부터 도내 학교법인에 전자문서유통시스템 전면 도입 방침
  • 최지나
  • 승인 2020.12.29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개 학교법인 시범운영 후 2021년 3월부터 전체 학교법인으로 확대

[경기e저널] 경기도교육청이 내년 3월부터 도내 학교법인에 전자문서유통시스템을 전면 도입할 방침이라고 24일 밝혔다.

그동안 학교법인과 관할청은 인편이나 우편 등으로 문서를 주고받아야 해 불편을 겪고, 종이로 문서를 유통하고 있어 자원 낭비를 막고 행정업무 효율을 높이기 위해 전자로 문서유통 방식을 바꾸게 된 것이라고 도교육청은 도입배경을 설명했다.

도교육청은 2021학년도 새 학기 시작 전 전면시행을 목표로 올해 초부터 시스템을 구축·정비해왔다.

전면 도입에 앞서 도교육청은 이달부터 약 3개월 동안 도내 12개 학교법인을 대상으로 전자문서유통체계를 시범 운영해 기능을 검증하고 문제점을 보완할 계획이다.

도교육청은 도내 128개 학교법인에 전자문서유통시스템을 전면 도입하면 ▲공문유통절차 간소화, ▲자원 절약, ▲비용 절감, ▲문서 유통시간 단축, ▲행정 효율화 도모 등의 효과를 거둘 것으로 보고 있다.

도교육청 조한일 학교지원과장은 “전자문서유통시스템을 내년도 새 학기에 차질없이 시행할 수 있도록 준비할 것”이라며 “경기도교육청은 학교법인과 협력해 사학 공공성 강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