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4:47 (금)
안성시 김보라 시장, 코로나19 백신 접종 현장 사전 방문
상태바
안성시 김보라 시장, 코로나19 백신 접종 현장 사전 방문
  • 경기e저널
  • 승인 2021.03.01 1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보라 시장 코로나19 백신 접종 현장 사전 방문

[경기e저널] 안성시는 코로나19 백신이 관내에 도착함에 따라 2월 26일부터 65세 미만의 요양병원, 노인요양시설, 정신재활시설 입소자 및 종사자, 전담병원(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 종사자를 대상으로 예방접종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에 김보라 안성시장은 26일 오전, 코로나19 백신 접종 현장인 안성시보건소를 방문하여 안전한 접종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사전 준비 상태를 점검하고 관계 직원들을 격려했다.

또한, 김보라 시장은 보건소 관계자에게 백신 보관을 위한 시스템이 잘 작동되는지를 확인하고, 이상반응자 관리 철저, 신속한 응급 상황 대처, 보건소 내 동선 구분을 통한 2차 감염 예방에 신경 쓰는 등 안전하게 백신 접종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철저한 준비를 당부했다.

안성시는 코로나19 예방접종 기간 동안 백신을 안전하게 보관하기 위해 안성경찰서 및 55사단 협조 하에 24시간 순찰을 강화하고, 응급 환자 발생 시 신속한 대응을 위하여 119 구급대를 상시 대기시킨다.

백신은 지정된 장소에서 일정 온도 하에 철저하게 관리되며, 안전한 접종을 위해 관내 요양병원, 위탁의료기관, 보건소 의료진 등은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 교육을 이수한 상태이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코로나19 예방접종이 시작되더라도 사회적 거리두기와 개인 방역 수칙 준수는 계속되어야 한다”며, “효과적인 집단 면역 형성을 위해 시민분들의 적극적인 예방접종 동참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