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8 15:19 (목)
평택시, '이건희 미술관' 유치 본격 추진
상태바
평택시, '이건희 미술관' 유치 본격 추진
  • 경기e저널
  • 승인 2021.06.02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택시, '이건희 미술관' 유치 본격 추진

[경기e저널] 평택시는 1일 ‘이건희 미술관’유치를 위해 지난 5월 24일 구성된 TF팀 회의를 개최하고 미술관 유치를 위한 본격 추진에 나섰다.

이번 1차 TF팀 회의는 미술관 건립 대상지 관련 부서와 지역 미술협회, 평택문화원, 문화재단 등 민관이 함께 참여해 미술관 유치와 관련 그동안의 추진사항을 공유하고 앞으로의 유치 활동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입지 후보지에 대해서는 평택호 관광단지, 주한미군 공여지 반환구역, 고덕국제신도시 등이 검토대상에 올랐다. 또한, 지역 예술계 인사와 전국 미술계 전문가 등을 초빙해 평택유치의 필요성과 당위성에 대해 논의하는 공개 토론회를 빠른 시간 안에 개최하기로 했다.

정장선 시장은 “평택시는 전국 어디서나 2시간 이내 접근이 가능한 교통망을 갖추어 전 국민 문화향유에 대한 접근성이 뛰어나고, 세계최대 규모의 삼성반도체공장이 위치한 상징성, 세계 최대 미군기지, 국제무역항인 평택항이 위치한 국제도시로서 미술관 유치의 최적지다”면서, “이번 달에 발표하는 문체부 장관의 계획에 따라 유치 관련 TF팀 구성 및 향후 계획 등 미술관 유치에 만전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건희 미술관’ 유치전이 뜨거운 가운데 문화체육관광부 황희 장관은 지난 5월 24일 유족의 기증 정신과 접근성 등을 고려한 수도권을 언급한 바 있으며, 이번 달 내 미술관 신설 계획을 직접 발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