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4:47 (금)
정찬민 의원, 행안부 특별교부세 8억 확보!!
상태바
정찬민 의원, 행안부 특별교부세 8억 확보!!
  • 경기e저널
  • 승인 2021.06.30 1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찬민 국회의원
정찬민 국회의원

 

정찬민 국회의원(국민의힘, 용인갑)이 용인시 처인구 관내 명지대역 출입구 및 금학천 제방도로 인도 설치에 총 8억 원의 21년도 상반기 행안부 특별교부세를 확보했기 때문이다.

국회 교육위원회 소속인 정 의원은 29일, “이번에 확보한 교부세는 명지대역사 접근성 개선을 위한 남측 출입구 추가 신설과, 서룡초교 학생의 안전한 보행환경 조성을 위한 제방도로 상 인도 설치에 쓰이게 된다”고 밝혔다.

그동안 명지대역 남측 출입구 부재로 이용 주민들의 불편이 이어졌고, 이에 따른 남측 출입구 추가 신설 필요성이 꾸준히 제기되어왔다.

또한 명지대역과 서룡초교 사이에 약 300미터 구간의 금학천 제방도로 상 인도 설치도 서룡초교 학생들의 안전한 등‧하교를 위해 반드시 필요하다는 의견이 많았다. 앞서 이와 관련, 정 의원은 서룡초교를 찾아 교장 및 학부모대표 등 50여 명과 만나 공청회를 가졌다.

이번 행안부 특교세 확보로 명지대역 남측 출입구 추가 신설 및 금학천 제방도로 상 인도 설치가 이뤄지면 주민들의 명지대역사 이용 편의와 서룡초교 학생들의 등‧하굣길 안전 문제가 획기적으로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정 의원은 이와 관련하여 “앞으로도 우리 지역 주민들께서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불편함 없이 생활 할 수 있도록 지역 현안 사업들을 위한 더 많은 예산을 확보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또 정 의원은 “우리 처인구 지역 발전을 위해 정부 관계부처 및 지자체와 지속적이고, 긴밀한 협력을 이끌어가며 국회 차원의 지원 노력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