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3 15:16 (화)
걷기운동, 비만·대사증후군관리에 효과 높아
상태바
걷기운동, 비만·대사증후군관리에 효과 높아
  • 경기e저널
  • 승인 2011.07.01 2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인시, ‘비만관리 걷기동호회’ 큰 호응속 마무리

◆ 걷기전 스트레칭
◆ 산림속 걷기
◆ 도심속 산책로 걷기

 

 

 

 

 

용인시(시장 김학규)는 지난 4월 15일부터 6월 29일까지 관내 주민 대상으로 진행한 ‘생활습관병 예방과 대사증후군 관리를 위한 비만관리 걷기동호회’가 건강관리에 대한 자신감과 높은 효과로 마무리 되었다고 밝혔다.

시는 걷기 운동을 포함한 신체활동, 영양 관리 등 통합적 비만 예방 프로그램을 선보여 건강상 문제가 되는 당뇨, 비만, 혈중지질, 혈압 등 대사증후군 관리를 시도한 것이다.

참여 대상자들에게 사전 검사를 통한 정확한 동기 부여와 관리를 통해 사업 종료 후에도 지속적인 자가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는 역량 개발에 중점을 두었으며 이를 위해 단순 보건교육을 지양하고 조리 실습 등 포괄적인 건강생활 실천교육을 펼쳤다.

특히 시민을 위해 새롭게 단장한 금학천 걷기 코스와 자연과 함께하는 석성산 트래킹, 근육량 강화를 위한 하체와 몸통 강화 운동을 통해 8주간 최고 5.4kg, 평균 1.7kg 체지방 감량 효과가 두드러지게 나타났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처인구 구민 서성미(40)씨는 “줄어든 허리 둘레 뿐만 아니라 콜레스테롤 수치 등도 변화해 아주 흡족했으며 하반기에도 홍보를 통해 많은 시민들이 참가했으면 좋겠다”는 감사의 말을 전했다.
처인구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대사증후군 예방과 관리를 위한 걷기동호회는 기존에 단편적인 건강생활실천사업을 지양하고 실질적인 건강생활습관 정착을 위해 기획되었으며 향후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서 삶의 질을 높이는 데 주안점을 두었다"고 밝혔다.
(문의 용인시 처인구보건소 건강증진팀 031-324-4944, 495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