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5 16:48 (목)
기흥구보건소 맞춤형 "건강상담" 서비스
상태바
기흥구보건소 맞춤형 "건강상담" 서비스
  • 경기e저널
  • 승인 2011.07.06 0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성동 주민 대상 ‘금요건강증진센터’ 운영

용인시 기흥구 보건소는 지난 3월부터 5월까지 지역주민 건강증진을 위해 찾아가는 맞춤형 건강서비스를 동백동 주민센터에서 펼쳐 지역주민들로부터 큰 호응과 성과에 힘입어 구성동 지역주민을 찾아가는 금요건강증진센터를 운영한다.

지난 6월부터 오는 7월말까지 2개월 동안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진행하는 ‘찾아가는 금요건강증진센터’는 구성동 주민센터에 위치한 이동진료소에서 운영되며 주로 만성질환자를 대상으로 개인별 맞춤형 건강서비스를 제공한다.

각 분야 전문가들이 총 출동해 흡연자에게는 이동금연클리닉을 통해 금연을 유도하고 고혈압·당뇨환자는 이에 맞는 영양상담과 식이요법을 지도하며 체지방, 골밀도, 악력측정 등을 통해 개인에 맞는 운동처방과 운동방법을 직접 제공하고 체험과정도 선보인다. 또한 혈관나이와 스트레스 측정에 따라 건강매니저의 친절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이를 토대로 개인 건강상태에 따라 분야별 전문가가 정기적인 측정과 상담을 통해 지속적으로 관리해준다. 혈관나이, 체지방, 스트레스 지수 등 평소 검사가 필요한 시민은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금연을 원하는 시민도 금연상담과 금연보조제를 받을 수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개인별 맞춤형 건강원스톱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 운영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고혈압, 당뇨 등 만성질환 고위험자를 조기발견하고 올바른 건강생활 습관을 유도해 지역주민의 건강수준 향상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문의 용인시 기흥구보건소 건강증진팀 031-324-692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