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6 17:14 (화)
용인시처인노인복지관, ‘안녕하십니까? 어르신!’ 문화 추진
상태바
용인시처인노인복지관, ‘안녕하십니까? 어르신!’ 문화 추진
  • 경기e저널
  • 승인 2021.12.09 2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르신 존중 캠페인, 어르신께 먼저 인사하기 운동” 경기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공모 선정!
어르신 존중 캠페인, 어르신께 먼저 인사하기 운동

[경기e저널] 용인시처인노인복지관에서는 3일 동해하이테크 후원, 경기 사회복지 공동모금회 공모 4백만원에 선정되었다.

선정된 공모는 2022년 용인시민 어르신 존중캠페인 ‘어르신께 먼저 인사하기 운동’, “안녕하십니까? 어르신!” 이며, 코로나19로 외부활동이 자유롭지 못한 어르신들에게 우울감 대신 사회와 소통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 사회의 어른으로 모든 시민에게 존중받는 문화를 조성하고자 기획하였다.

캠페인은 복지관에서 어르신께 먼저 인사하기 운동 “안녕하십니까? 어르신!” 문구가 적힌 전자파 스티커를 제작하여 배포함으로써 대대적인 범시민 운동으로 확대시키고자 차년도에 본격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관내 청소년들과 지역사회 일반 시민들이 경로 효친 사상과 효를 존중하는 문화를 토대로 동참할 수 있도록 계획하고 있다.

이를 통해 어르신 권익증진의 효과와 세대 간 소통의 기회가 줄어든 시기에 노인에 대한 관심과 이해의 폭이 넓을 수 있는 계기가 되어, 1-3세대의 통합의 효과까지도 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김기태 관장은 “어르신들의 삶의 지혜와 풍부한 경험은 지역사회 발전과 공동체 향상의 원동력이다. 이 캠페인을 통해 관내 어르신들이 지역사회의 선배시민으로서 존경받는 삶을 구성할 것이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권익증진을 위해서 더욱 다양한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