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7 09:26 (수)
이천시, 한방진료실 운영
상태바
이천시, 한방진료실 운영
  • 경기e저널
  • 승인 2014.04.10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 65세 이상 노인 무료진료 가능

이천시는 만성 퇴행성 질환을 앓고 있는 시민들을 위한 한방의료 서비스 사업을 펼치고 있다. 한방 진료실에서는 침 시술, 약 투여, 뜸, 부황, 적외선 치료, 한방진료는 물론이고 건강 상담도 받을 수 있다.

한방 진료실을 이용하려면 의료급여 대상자와 이천시에 주민등록이 되어있는 65세 이상 노인은 무료다. 그리고 65세 이하의 경우에는 진료내용에 따라 본인 부담금이 수반된다.

한방 진료실에서는 기본적인 진료뿐 아니라 금연클리닉과 연계하여 금연 침시술도 하고 있다. 금연침시술은 귀에 작은 침을 놓고 붙여 금연을 도와주는 혈을 자극하도록 하는 치료방법으로 1주일에 두 번 최소 3회 이상 시술해야 효과를 기대 할 수 있다.

또한, 금연사업 일환으로 관내 기업체 및 학교, 군부대 등을 방문하여 금연 침 사업을 시행(연12회/120명)하고 있다.

그리고 노인성 질환으로 유병율이 높은 중풍(뇌졸증)을 예방하기 위하여 관내 50세 이상 시민들을 대상으로 기공체조교실도 열고 있다. 운영기간은 지난 3월 3일부터 4월 30일 주3회(월,수,금) 프로그램으로 실시된다.

작년에 운영된 기공체조교실에서는 50세 이상 시민들을 대상으로 실시하여 참여자의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퇴행성관절염으로 고생하는 노인들의 신체활동 능력을 높이고 우울증 등 정신건강 향상에도 큰 도움을 준 것으로 나타났다.

앞으로 이천시 보건소에서는 기공체조 운동교실을 상하반기로 나누어 확대 운영할 방침이다. 또한, 관내 경로당을 중심으로 순회 진료하는 이동 한방진료실을 운영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