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4:47 (금)
용인 원삼중, 알록달록 가을 물들이기
상태바
용인 원삼중, 알록달록 가을 물들이기
  • 박미영
  • 승인 2022.09.19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율동아리 뭐하농부 가을 활동 이야기
용인 원삼중, 알록달록 가을 물들이기

[경기e저널] 용인 원삼중학교(교장 김현석) 자율 동아리 ‘뭐하농부’는 19일 자율 동아리 활동으로 봉선화 물들이기를 행사를 진행했다.

‘뭐하농부’는 2021년에 결성된 동아리로 학교 공터를 꽃밭으로 만들어 봄부터 늦가을까지 학교 꽃밭을 가꾸는 동아리다.

동아리 학생들은 물론이고 원삼중 교직원 전체가 관심을 가지고 꽃을 가꿔왔다. 4~5월에는 ▲꽃밭 조성하기, ▲금잔화, 한련화, 코스모스 심기를 했고 6월에는 ▲물 주기, ▲잡초 관리하기 등의 활동을 진행했다. 9월에는 봉선화 손톱 물들이기 활동을 계획하여 학생들이 직접 심고 기른 봉선화 꽃을 따서 손톱을 물들였다.

봉선화 물들이기 활동에 참여한 한 학생은 “이번에 비가 많이 와서 새롭게 심은 코스모스가 자라지 않아 많이 아쉬웠지만 봉선화 꽃은 잘 자라서 이렇게 손톱에 물들일 수 있어서 정말 다행이다. 그동안 땀 흘려 고생한 보람이 있는 것 같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자율 동아리 ‘뭐하농부’활동을 통해 오랜 시간 동안 학생들이 함께 협력하며 꽃밭을 가꾸어 원삼면 자연 속에 있는 학교의 환경을 더욱 아름답게 가꿀 수 있었고 소소한 활동들을 통해 풍부하고 다양한 학교생활을 아이들에게 제공할 수 있었다. 10월까지 활동을 마무리하고 내년 봄에 꽃밭 가꾸기 활동을 다시 실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