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7 09:26 (수)
용인 수지고등학교, 지식나눔봉사 천체관측 활동 실시
상태바
용인 수지고등학교, 지식나눔봉사 천체관측 활동 실시
  • 진금하
  • 승인 2022.10.02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근 지역 중학생 대상 천체관측활동 실시
용인 수지고등학교, 지식나눔봉사 천체관측 활동 실시

[경기e저널] 용인 수지고등학교에서 29일 밤 인근 지역 중학교 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지식나눔봉사 천체관측 활동을 실시했다.

지식나눔 천체관측활동은 수지고 지구과학탐구반(천진) 동아리가 인근 지역 중학교 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천체의 운동에 대한 기초 지식을 전달하는 활동이다. 중학교 학생들이 천체망원경을 직접 조립하고 관측하는 활동에서 무한한 우주에 대한 호기심을 가질 수 있도록 했다. 학생들은 고등학교 선배들과 만남을 통해 학업 및 진로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갖게 됐다.

천체 관측 활동에서는 ▲천체에 대한 기본 개념 학습, ▲스텔라리움을 통한 천체 운동의 이해, ▲천체망원경 구조 이해, ▲천체망원경 조립(굴절), ▲천체 관측(행성과 가을철 별자리 관측)을 진행했으며, 천체망원경을 직접 조립하고 행성과 가을철 별자리를 관측함으로써 중학생들의 많은 호응을 받았다.

관측활동에 참여한 중학생은“탄생 별자리의 원리에 대해 정확하게 알 수 있었고, 천체망원경을 직접 조립하고 토성을 관측했던 것이 너무 신기하고,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어서 좋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수지고등학교 전광수 교장은 “본 행사에 참여한 멘토 학생들과 지역 중학교 멘티 학생들이 천체 관측의 기회를 통해 우주를 향한 넓은 마음과 자신의 꿈을 키우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지역 사회와 함께하는 관측활동을 통해 과학과 우주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중학생들이 천체 관측 활동으로 천문학에 흥미를 갖게 됐으며, 천문학 관련 지식과 진로를 탐색하는 과정에서 생각을 확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