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3 15:16 (화)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공무원 노조의 민선8기 첫 조직개편 응원에 감사의 마음 전해
상태바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공무원 노조의 민선8기 첫 조직개편 응원에 감사의 마음 전해
  • 경기e저널
  • 승인 2022.11.17 1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향후 공무원노동조합 단체협약 규정 반드시 준수할 것
용인특례시청사 전경

[경기e저널] "용인특례시공무원노동조합의 응원에 감사드린다. 조직개편을 잘해서 용인을 공무원 노조와 함께 발전시켜나가겠다"

민선8기 용인특례시의 첫 조직개편안 관련 공무원노동조합의 응원 성명에 대한 이상일 시장의 감사 인사다.

용인특례시공무원노동조합은 앞서 지난 11일 '이상일號의 첫 조직개편을 응원한다!'는 제목의 성명서를 발표하고, 조직개편안에 대한 우려, 우려에도 불구하고 단행돼야 하는 당위성 등을 설명하며 이 시장의 조직개편안에 힘을 보탰다.

또 시장 당선 이후 첫 조직개편은 시장의 철학을 담고 있다며, 단체협약 규정에 의거해 노동조합의 의견을 사전에 수렴하는 절차를 이행하지 않음에 유감을 표명, 재발방지를 요구했다.

이 시장은 "이번 조직개편에 담긴 시장의 비전과 철학에 대해 노동조합이 이해를 하고 격려를 해 주는 데 대해 더 큰 책임감을 느낀다. 민선 8기의 성공을 위해서라도 향후 용인특례시공무원노동조합의 의견을 더욱 경청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장은 또 ”공무원노동조합이 우려하는 사항이 발생하지 않도록 안정적으로 시정을 운영하겠다. 사전 협의 등 미처 헤아리지 못 한 절차상의 문제는 다시는 반복되지 않도록 하고 노조 의견을 반영해 상생하는 노사모델을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이 시장은 관계 부서에도 "앞으로 공무원노동조합과의 협의 절차를 반드시 이행하는 등 단체협약 규정을 준수하라"고 지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