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7 09:26 (수)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장애 초월해 시민 모두의 미래로”
상태바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장애 초월해 시민 모두의 미래로”
  • 경기e저널
  • 승인 2022.11.24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평동 실내체육관서 제15회 장애인어울림 한마당... 시민 22명에 표창·감사패 전달
이상일 용인특레시장이 22일 처인구 마평동 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된 '제15회 장애인 어울림 한마당' 행사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경기e저널] 용인특례시는 22일 처인구 마평동 실내체육관에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화합하는 ‘제15회 장애인 어울림 한마당’ 행사가 열렸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장애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더불어 사는 사회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도록 (사)신체장애인복지회 용인시지부가 매년 개최해오고 있다.

이날 행사엔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윤원균 용인특례시의회 의장, 김태근 (사)신체장애인복지회 용인시지부장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이 시장은 이 자리에서 “영어 ‘present’의 뜻은 오늘이기도 하지만 선물이라는 뜻도 있는데, 하루 하루를 선물과 같은 날을 보낸다면 우리 인생이 더욱 풍요로워질 것”이라며 “오늘 행사를 만들고 또 봉사해주시는 분들께 진심으로 고맙고, 이 자리에 계신 분들이 모쪼록 즐거운 시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용인특례시도 장애인 복지향상과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울려 새로운 미래를 개척해 나가는 일에 더욱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이날 이 시장은 장애 인식개선과 장애인의 복지 증진에 기여한 이득규, 이경우, 장만호 씨 등 3명에 표창을 수여했다.

이 외에도 변주화, 이문숙, 김기수 씨 등 19명이 국회의원, 시의회의장 표창 등을 받았다.

기념식이 끝난 후에는 인기가수 양혜승씨를 비롯해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장애인과 비장애인 예술인들의 초청 공연이 이어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