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6 17:14 (화)
안성시 "공익활동 모두 즐거웠어, 가치인!"
상태바
안성시 "공익활동 모두 즐거웠어, 가치인!"
  • 경기e저널
  • 승인 2022.12.22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사회단체 활동가들의 한해 마무리하며 활동 공유해요!
안성시 "공익활동 모두 즐거웠어, 가치인!"

[경기e저널] 안성시 시민활동통합지원단은 지난 12일 안성시공익활동지원센터에서 시민사회단체들이 한 해를 마무리하며 2022년도 활동을 공유하는 ‘공익활동 모두 즐거웠어, 가치인!’을 개최했다.

이번 ‘가치인’은 시민과 함께 한 해를 정리하는 의미로 공익센터 1층 공간에서는 ‘목금토크래프트’와 공익센터가 위치한 영동마을 주민들의 홍복상회, 사회적경제기업인 ㈜무지개공방, ㈜마을도시락, 지온사회적협동조합, ㈜이너뷰 등 25개 부스가 참여한 플리마켓과 공익활동 관련 전시를 진행했다.

또한 3층 공익센터 공간에는 공익센터 입주단체 소개 및 활동 내용을 공유하는 전시와 시민사회단체 활동가 네트워크인 ‘반갑습니다. 서로를 알아가요!’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시민사회단체들이 소개하고 한 해 동안의 활동을 공유했다.

특히 18개 입주단체들은 각각 1년 활동을 사진 등으로 요약해 발표했으며, 올해 공익센터 입주로 인해 달라지고 편리해진 환경에 큰 만족감을 표했다. 안성 공익센터는 독립형 공유사무실과 공유형 사무실을 대관하고 있으며, 이러한 사례는 전국 최초로 민과 관이 함께 공유공간을 만들어 나가는 모델로 평가돼 경기도 및 전국 지자체의 관심과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가치인 행사는 각 단체 소개와 함께 김낙빈 센터장의 공익센터 비전과 발전방향 발표를 통해 공익센터 발전방향과 각 단체의 어려운 점 등을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를 기반으로 시민사회단체 지원을 어떻게 해야하는 지를 가감없이 이야기하며 내실있는 지원을 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했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이날 인사말을 통해 “오늘 참석해 주신 시민사회단체 여러분들께 감사드리며, 한 해 동안의 활동을 돌아보고 서로 힘을 주고 받는 시간이 됐으면 한다. 공익센터가 단순한 공간 제공에서 발전해 단체 간 시너지 발생이 가능하도록 다양한 실험과 도전이 이어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본 행사를 마친 후 참석자들은 12개 단체가 함께 준비한 다과(포틀럭파티)를 나누며 오랜만에 만난 활동가들의 안부를 나누기도 했다. 공익센터 관계자는 “포틀럭 파티는 단체들과 함께 행사를 만들어 가자는 의미로 준비했으며, 단체별로 먹거리를 준비해 나눠 먹으며 서로에게 응원하는 기회가 됐다”고 설명했다.

한편 안성시공익활동지원센터는 시민사회단체들이 원활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활동가 양성 교육, 공익활동 지원사업 등을 진행하며 안성시의 다양한 공익활동을 지원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