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19 11:55 (화)
용인중앙도서관서 반딧불이의 시가 반짝거리네?
상태바
용인중앙도서관서 반딧불이의 시가 반짝거리네?
  • 경기e저널
  • 승인 2023.01.18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인특례시, 장애인교육시설 29일까지‘나도 시인’전시회...시화·공예 출품
도서관 관계자가 박인선 반딧불이 대표와 '나도 시인' 전시회장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e저널] 용인특례시 용인중앙도서관에서 오는 29일까지 장애인 평생교육시설 (사)반딧불이의 ‘나도 시인’ 전시회가 열린다.

이번 전시는 지난해 12월 도서관이 진행한 ‘장애인과 함께 트리 만들기’ 프로그램 준비 과정에 반딧불이가 함께 한 인연에서 비롯됐다.

전시회에는 반딧불이 소속 학생 10여명이 지난해 4월부터 12월까지 ‘나도 시인’이라는 평생교육과정을 통해 완성한 시 22편을 선보인다.

학생들은 직접 지은 시를 아름다운 그림으로 담아낸 시화와 초크아트, 도예품 등 32점의 다채로운 작품으로 만들어냈다.

박 대표는 “다양한 문화예술 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작품을 용인중앙도서관에서 전시할 수 있게 돼 뜻깊게 생각한다”며 “도서관을 찾는 시민들이 반딧불이 학생들의 예술활동을 감상하며 뜻깊은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도서관 관계자는 “특유의 기발한 상상력을 예술적으로 표현해낸 학생들의 노력에 박수를 보낸다”며 “이번 전시가 학생들에게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됐길 바라며 도서관 차원에서도 장애인의 문화예술활동을 지원하는 다양한 활동을 하겠다”고 말했다.

지난 2003년 설립된 (사)반딧불이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하는 행복한 세상’이라는 비전 아래 장애인의 창작 공연예술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문화예술프로그램, 평생교육 프로그램, 주간활동서비스 등 다양한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해 10월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주최한 제19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대전에서 평생교육 발전과 국민학습문화 확산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최우수상인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