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2 18:29 (금)
용인특례시, 미세먼지 저감시설이란? 어린이 눈높이로 알려줘요
상태바
용인특례시, 미세먼지 저감시설이란? 어린이 눈높이로 알려줘요
  • 경기e저널
  • 승인 2023.01.27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갈동ㆍ풍덕천2동 미세먼지 집중관리구역 어린이집 10곳 ‘찾아가는 교육’
용인특례시 관계자가 기흥구 신갈동 신갈어린이집 원아를 대상으로 미세먼지 저감시설 관련 교육을 하고 있다

[경기e저널] 용인특례시가 미세먼지 집중관리구역 내 어린이집 10곳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교육을 한다고 27일 밝혔다.

기흥구 신갈동과 수지구 풍덕천2동 등 미세먼지 집중관리구역 내 어린이들에게 미세먼지의 유해성을 알려주기 위해 시에서 직접 기획하고 교육자료까지 제작했다.

먼저 미세먼지가 무엇인지 쉽게 알려주는 동영상을 시청한 뒤 해당 지역에 설치된 미세먼지 저감시설의 기능과 필요성에 대해 OX퀴즈로 알아보는 식으로 진행된다.

지난 26일 기흥구 신갈동 시립신갈어린이집에선 환경연구사 등 시 관계자가 강사로 나서 7세 어린이 25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했다.

퀴즈에선 앞서 지난해 12월 시가 어린이집 입구에 설치한 스마트 에어샤워에 대한 내용도 담아 어린이들이 기기의 역할을 쉽게 이해하도록 도왔다.

교육에 참여한 한 어린이는 “에어샤워는 매일 등원할 때마다 바람이 슝 하고 나와 재미있기만 했는데 나쁜 공기를 막아주는 고마운 기계라는 것을 잘 알게 됐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미세먼지 집중관리구역엔 취약계층인 어린이와 어르신 대상의 시설이 많다”며 “어린이와 어르신이 미세먼지 저감시설을 이해하기 쉽도록 눈높이에 맞는 교육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시는 미세먼지 교육 및 불법소각 감시를 강화하고 미세먼지 집중관리구역 내 미세먼지 저감시설을 점검하는 등 제4차 미세먼지 계절관리기간인 오는 3월 말까지 강화된 미세먼지 정책을 시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