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5 16:48 (목)
김길수 시의원 "시의원은 국회의원의 충견(忠犬) 멍! 멍!"
상태바
김길수 시의원 "시의원은 국회의원의 충견(忠犬) 멍! 멍!"
  • 이상원
  • 승인 2023.02.10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길수 의원(국민의힘, 구갈동.상갈동)
김길수 의원(국민의힘, 구갈동.상갈동)

 

용인특례시의회(의장 윤원균) 김길수 의원(국민의힘)은 지난 9일 제270회 임시회 본회의장에서 더불어민주당 이상욱 시의원(보정·죽전1·3·상현2)이 발의한 ‘용인시 갈등 예방과 해결에 관한 조례 개정안’에 대한 반대토론 과정 중 폭탄발언을 날렸다.

김길수 의원(구갈·상갈)은 자치행정위원회 상임위서 부결 된 민주당 이상욱 의원이 발의한 ‘용인시 갈등 예방과 해결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다음날 본회의서 상정해 17:15로 통과시키자 반대토론 발언을 한 것이다.

김 의원은 “죽전 데이터 센터 인허가와 관련 백군기 시장 당시에는 침묵한 판사 출신분이(이탄희 의원을 지칭) 협약서는 무시된 체 다시 1400명 주민협의체 구성으로 새로운 갈등을 유발하며 시장에게 협약을 위반하라는 협박이 웬 말이냐?”고 말했다.

이어, “똥은 싸질러 놓고 여론이 악화되니 내년 총선을 앞두고 민. 민 갈등을 부채질해 그 책임을 시장과 국민의 힘 시의원에게 전가하려는 얄팍한 술수로 볼 수밖에 없습니다. 국회의원님 싸움은 여의도에 가셔서 하십시오! 동네 삼촌이 꼬마 아이들 부추겨서 서로 치고받게 하는 싸움질 구경 놀이는 이젠 그만하십시오!“라며 발언했다.

김 의원은 끝으로 존경하는 시의원님들 다 이해합니다. 어쩔 수 없고 불가항력적이라는 것을 어차피 우리 시의원들은 당과 지역 국회의원의 하수인이며 그들 말에 복종하여야 하는 충견이니깐요! 오늘도 허공에 짖어 봅니다. 멍! 멍!”이라며 발언을 마쳤다.

이번 통과 된 조례안도 이상일 시장이 재의를 요구한다면 폐기의 가능성이 높아 김 의원의 말대로 누군가의 하명으로 발의되는 조례안이 정당 간 머릿수 공방으로 이어지며 시와 시민을 위한 입법기관이 아닌 공천권을 가진 자를 위한 의회로 전락하는 것이 아닌지 꼴사나운 모습이 110만 도시의 입법기관의 모습은 아닌 것 같다.

한편, 용인특례시의회는 지난 269회 임시회 당시에도 지역 국회의원의 하명으로 장정순 의원(풍덕천1동,풍덕천2동,죽전2동/더불어민주당)이 발의 했다는 논란 속에 ‘용인시 공공시설 개방 및 사용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상임위에서 부결되자 본회의에 상정하여 17:15 투표결과로 통과되자 이상일 시장의 재의 요구를 한 상태로 조례안은 폐기가 예상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