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8 15:19 (목)
경기도수자원본부, 수질개선 등 민간단체 지원사업 공모
상태바
경기도수자원본부, 수질개선 등 민간단체 지원사업 공모
  • 경기e저널
  • 승인 2023.02.16 2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천․호수의 수질개선 및 수생태계 보존을 위한 사업 지원
경기도청 전경

[경기e저널] 경기도수자원본부는 수질개선 및 수생태계 보존 등을 위한 활동을 지원하는 보조금 지원사업 참여단체를 28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이번 공모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물 환경 교육을 실시하는 ‘미래세대를 위한 물 환경 교육’ ▲민간단체 주도로 지역 내 민관 거버넌스 구축하고 지역 문제를 해결하는 ‘현안 해결형 물 환경 거버넌스 운영’ ▲팔당특별대책 지역 내 하천 정화 활동을 하는 ‘팔당 수계 하천 정화활동 지원사업’ ▲수변 및 수중 쓰레기와 생태계 교란 식물 등을 제거하는 ‘민간단체 수질보전활동 지원사업’ 등 총 4개 사업이다.

공모 신청 가능 대상은 물 환경 교육은 관련 교육실적이 있는 단체, 물 환경 거버넌스 분야는 물 환경 사업 실적 보유 단체이다. 팔당 수계 지원사업은 팔당특별대책지역 7개(양평, 광주, 여주, 이천, 용인, 남양주, 가평 등) 시군이 지원 가능하다. 또한 민간단체 수질보전 활동 지원은 경기도 내 물이용부담금 부과징수 대상 23개 시군이 대상자이다. 비영리민간단체‧비영리법인으로 동일(유사) 사업에 대해 국가나 지방자치단체의 중복지원을 받고 있는 단체 등은 제외된다.

기타 지원절차 및 구비서류, 사업신청서 작성 기준 등은 경기도 홈페이지를 통해 게시되는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신청 기간은 오는 28일까지며 물 환경 교육 실시 및 거버넌스 운영 사업은 ‘문서24’를 통해 접수하고, 팔당 수계 하천 정화 활동과 민간단체 수질보전 활동 지원사업은 해당 시․군 사업부서에 방문 또는 우편으로 신청하면 된다.

경기도수자원본부는 심사를 통해 3월 말까지 선정단체 및 지원액을 결정․통보할 예정이다.

박성남 경기도수자원본부장은 “사업공모를 통해 균등한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공정하고 합리적으로 지원하겠다”라며 “깨끗한 물 환경 조성과 인식 개선을 위해 많은 단체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