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7 09:26 (수)
이상일 국회의원
상태바
이상일 국회의원
  • 경기e저널
  • 승인 2015.12.30 1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상일 국회의원
안녕하십니까, 새누리당 용인을 당협위원장 국회의원 이상일입니다. 병신년 새해, 붉은 원숭이의 해를 맞이하여 경기e저널을 사랑하시는 독자 여러분의 가정에도 행복이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새해에는 소외된 주변 이웃의 눈물을 닦아주고 함께 희망을 만들어가는 따뜻한 한 해가 되었으면 합니다. 정치권도 소모적인 정쟁과 대립은 중단하고 국민의 아픈 곳을 어루만져주는 ‘참된 정치’를 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저는 2015년 한 해 동안 용인의 발전과 용인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나름대로 열심히 일했습니다. 용인시민의 오랜 숙원이었던 경부고속도로 '수원IC' 명칭을 '수원-신갈IC'로 바꿨고, 용인~서울고속도로 통행료를 10% 인하했습니다. 인덕원~수원 복선전철 노선이 용인 흥덕지구를 경유하게끔 했으며, 경부고속도로 양재~기흥 구간 확장공사의 연내 완공을 위해 지난 7월 추경 예산 편성 때 95억을 증액했습니다. 서농동복합주민센터 건립을 원활하게 추진하기 위해 행정자치부, 용인시청, LH공사 관계자와 주민 대표 등과의 간담회를 여는 등 행정자치부와 6개월 동안 끈질기게 협의한 결과 행정자치부 중앙투자심사의 승인을 얻어냈습니다.

보정동 용인도시계획도로 개설, 서천동 서천초등학교 진입도로 개설에 쓰일 돈 20억원을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으로 확보했습니다. 지난 10월 신축된 보정동 주민센터 건립에 보탬이 된 행정자치부 특별교부세 5억원도 확보했었습니다. 구성동주민센터의 리모델링에 사용될 4억원도 행정자치부 특별교부세로 받아왔습니다. 기흥구 관내의 CCTV 증설 비용 4억원은 국민안전처 재난안전특별교부세로 받았습니다.

교육 환경을 개선하는 일에도 주력했습니다. 구성중학교 화장실 전면 교체에 필요한 7억 3,700만원, 구갈중학교의 노후화된 냉𐩐난방시설 전면 교체에 쓰일 3억 1,700만원, 구성초등학교와 독정초등학교 방송시스템 개선에 사용될 돈 1억 5,400만원과 1억 2,100만원을 교육부 특별교부금으로 확보했습니다. 내년도 예산 편성 과정에서 삼가~대촌간 국도대체우회도로 사업 391억원, 보정동 고분군 주변 정비사업 7억원, 마북천 수해상습지 개선사업 16억원, 기흥저수지 수질 개선 준설 사업 20억원도 확보했습니다.

시민들을 위한 생활정치, 말이 아닌 일로 보여주는 정치를 하겠다는 초심을 새해에도 견지하며 열심히 뛰겠습니다. 그리하여 우리 용인의 발전과 생활의 품격을 높이는 데 기여하겠습니다.

경기e저널은 그동안 경기도민과 희로애락을 함께하며, 경기도내 현안을 신속, 정확하게 보도하고자 동분서주해 왔습니다. 새해에도 창의적인 대안을 제시하고, 독자와의 소통을 통해 더 많이 사랑받는 언론매체로 성장하길 소망합니다. 용인시민 여러분, 경기e저널 임직원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2016년 1월
새누리당 용인을 당협위원장
국회의원 이 상 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