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3 15:16 (화)
용인특례시, 체육인프라 확대 위해 국민체육진흥공단과 맞손
상태바
용인특례시, 체육인프라 확대 위해 국민체육진흥공단과 맞손
  • 경기e저널
  • 승인 2023.02.20 2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현재 이사장 용인시청 시장실 방문, 용인시 체육사업에 적극 협조 약속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이 조현재 국민체육진흥공단 이사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e저널] 조현재 국민체육진흥공단 이사장이 16일 용인특례시 이상일 시장실을 방문해 용인의 체육 인프라 확대 방안을 논의했다.

이에 앞서 지난 1월 31일 이상일 시장은 조 이사장, 이기흥 대한체육회장, 이원성 경기도체육회장과 만찬을 겸한 간담회를 갖고 협력 방안을 모색했다.

조현재 이사장은 문화체육부 기조실장, 제1차관을 지냈다.

조 이사장은 이상일 시장실을 방문한 자리에서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지방자치단체 체육 진흥을 위해 시행 중인 각종 사업에 대해 소개했다.

이 시장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시설인 ‘반다비체육센터’를 용인 미르스타디움 옆에 건설하는 방안을 추진 중이라는 사실을 설명하며 “국민체육진흥공단 주관 사업인 만큼 적극 지원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 시장은 지난해 말 조용만 문화체육관광부 제2차관과 만나 용인의 반다비체육관 건립에 대한 지원과 협조를 요청한 바 있다.

조 이사장은 “110만 명이 살고 있는 대도시인 용인특례시가 엘리트 체육, 생활 체육을 활성화하고 스포츠 산업도 발전시킬 수 있도록 국민체육진흥공단에서도 할 수 있는 역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장과 조 이사장은 용인의 각종 체육시설 개선사업과 각급 학교 내 가상현실 스포츠 보급 지원사업 등이 국민체육진흥기금 지원을 받아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용인특례시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의 협력관계를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이상일 용인시장은 “조현재 이사장님이 용인특례시의 체육발전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시장실을 직접 찾아 주신 데 대해 참으로 감사한 마음”이라며 “앞으로도 조 이사장님과 종종 소통하면서 용인 체육을 업그레이드하는 일들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