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6 17:14 (화)
"하하 호호 어르신 건강교실" 운영
상태바
"하하 호호 어르신 건강교실" 운영
  • 경기e저널
  • 승인 2011.07.29 1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흥구보건소, 9월까지 7개 경로당 방문

◆ 어르신 건강교실

용인시 기흥구보건소는 국민건강보험공단, 대한노인회 용인시 기흥구지회와 협력해 ‘어르신건강교실’을 운영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기흥구보건소는 건강하고 건전한 여가활동 및 사회참여 확대를 위해 경로당, 노인대학, 어르신일자리사업 참여자 등을 대상으로 어르신들에게 다양한 교육 기회를 제공,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지난 3월부터 6월까지 63개 경로당과 2개 노인대학, 일자리참여자 등 2,400명의 어르신들에게 여가를 건강하며 즐겁고 유익하게 보낼 수 있도록 건강측정검사, 건강생활실천·안전교육, 노래·운동·요가·컴퓨터 교실, 안마서비스 등을 각 기관별로 역할을 분담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했다.

7월~9월까지 진행되는 ‘어르신 건강교실’은 7개 경로당을 방문해 폭염시 주의사항, 수인성전염병, 식품위생의 중요성 등 어르신들이 건강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교육을 실시한다. 교육은 노인성 치매, 심뇌혈관질환, 관절염 및 질환별 식사요법지도, 신체활동을 위한 요가, 기공체조 등 자가 건강관리 능력이 향상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급속한 고령화 사회의 진행이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됨에 따라 다양하고 유익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어르신의 건강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문의 용인시 기흥구보건소 건강증진팀 031-324-692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