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7 09:26 (수)
경기도 반도체산업과·반도체협의체 공동으로 반도체 기업과 간담회 열어
상태바
경기도 반도체산업과·반도체협의체 공동으로 반도체 기업과 간담회 열어
  • 경기e저널
  • 승인 2023.02.27 2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선8기 신설된 반도체산업과, 23일 반도체 협의체와 공동으로 기업간담회 첫 개최
반도체기업 간담회

[경기e저널] 경기도 반도체산업과와 경기도 반도체 협의체가 공동으로 도내 반도체 소부장 기업과 첫 만남을 갖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경기도는 반도체 소·부·장 관련 기업의 의견수렴을 위해 지난 23일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에서 첫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도는 미래 성장 동력 중심의 반도체 산업을 글로벌 첨단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지난해 12월 조직개편을 통해 반도체산업과를 신설했으며 곧바로 ‘경기도 반도체 협의체’를 구성해 인프라 구축, 기술개발과 인력양성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경기도 반도체 협의체는 도 반도체산업과,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한국전자기술연구원, 한국세라믹기술원, 한국나노기술원으로 구성돼 반도체 분야의 업무추진 방향을 공유하고 기관 간 업무 연계·협업을 목적으로 하는 기구다. 올해 현재까지 총 5회의 협의체 회의를 통해 각종 반도체 육성을 위한 논의를 지속적으로 해 오고 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기관 간 연계·협업을 도모하고자 경기도의 반도체 관련 추진사업을 기업에 소개하고 반도체 분야의 업무추진 방향을 공유하며 신규사업 발굴 방안을 논의했다. 또한 소·부·장 반도체 기업의 애로사항을 듣고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도는 3월 중 팹리스 관련 기업체, 패키징 관련 기업체와도 간담회를 추진 할 예정이다. 향후 반도체 기업 통합지원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반도체 협의체 공동포럼을 열 계획이다.

송은실 경기도 반도체산업과장은 “반도체 산업의 글로벌 도약을 위한 현장의 소리를 들을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지속적인 간담회를 통해 기업의 건의 사항과 애로사항을 파악해 기업과 동반 협력을 통해 위기를 극복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