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3 15:16 (화)
안성시보건소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교육 실시
상태바
안성시보건소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교육 실시
  • 경기e저널
  • 승인 2016.03.13 2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체육센터에서 안성시민 대상 건강 예방관리 홍보

◆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교육
안성시보건소(소장 태춘식)에서는 레드서클로 건강한 일터만들기 프로그램 중 하나로 3월 15일 국민체육센터에서 직원 및 시민을 대상으로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교육을 실시한다.

심뇌혈관 질환이란 허혈성 심장질환(심근경색, 협심증) 등의 심장질환과 뇌졸중(뇌내출혈, 뇌경색) 등의 뇌혈관질환과 고혈압, 당뇨병, 이상지질혈증(고지혈증), 동맥경화증 등의 선행질환을 말한다. 심뇌혈관질환으로 우리나라 4명 중 1명이 사망하며, 서구화된 식습관과 급격한 스트레스, 운동부족, 흡연, 과도한 음주 등 나쁜 생활습관이 원인이다.

지난 2월 23일 국민체육센터에서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를 위한 9대 생활수칙 교육과 스트레칭 운동을 실시하였고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을 측정하여 자기혈관 수치를 인식케 하였다.

시민들의 큰 호응으로 3월과 4월에도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교육과 건강측정, 구강보건교육, 금연상담 등을 추가로 실시할 계획이다. 관심있는 시민들은 3월 15일과 4월 12일 오후 3시에 국민체육센터로 방문하면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심뇌혈관질환은 침묵의 살인자라고 표현하듯이 예고없이 찾아온다. 이번 교육을 통하여 시민 모두 건강한 생활습관 실천으로 심뇌혈관질환을 예방하는 기회가 되었음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