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2-22 17:20 (목)
최영철 제19대 용인문화원장 7일 취임
상태바
최영철 제19대 용인문화원장 7일 취임
  • 경기e저널
  • 승인 2023.03.10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영철 제19대용인문화원장이 문화원 깃발을 흔들고 있다.

[경기e저널] 최영철 전 단국대학교 교수가 제19대 용인문화원장으로 취임했다.

용인시 문화원은 7일 용인시 문화예술원 국제회의실에서 문화원장 이·취임식을 열었다.

이날 열린 행사에서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은 심언택 전 문화원장에게 감사패를 수여했다.

심언택 18대 문화원장은 “지난 2년 동안 회원 여러분의 열정과 관심 덕분에 지역 문화 보존과 전승자 역할을 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용인시 문화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최영철 신임 원장은 취임사를 통해 “용인시 문화 비전에 발맞춰 지역 문화 예술 진흥의 구심 역할을 하겠다”고 답했다.

이상일 시장은 “내년 70년 역사를 맞이하는 용인문화원은 경기도에서 첫 번째, 대한민국에서는 네 번째로 설립된 문화원으로 알고 있다”며 “용인 지역의 문화예술 분야를 진흥시켜 시민의 정신적 자양분을 제공하는게 옳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소통과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풍부한 경험과 경륜, 학식을 갖춘 최영철 신임원장이 문화원을 한층 더 발전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최영철 원장은 단국대학교 일어일문학과 교수와 한국사립대학 교수협의회 이사장을 역임한 후 용인문화원 부원장으로 활동해왔다. 최 원장은 오는 2027년 3월 16일까지 4년 임기를 수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