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7 09:26 (수)
용인문화재단, 인문예술융합 강좌 ‘용인포은아트홀 아카데미’ 선보여
상태바
용인문화재단, 인문예술융합 강좌 ‘용인포은아트홀 아카데미’ 선보여
  • 경기e저널
  • 승인 2023.03.10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학, 미술, 음악, 연극 등 다양한 분야의 예술을 융합한 교육 제공
용인포은아트홀 아카데미 홍보물

[경기e저널] 용인문화재단(이사장 이상일)이 문화도시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예술교육 프로그램인 ‘용인포은아트홀 아카데미’가 3월 10일부터 상반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2012년 용인포은아트홀 개관 이래 용인시민 누구나 마음껏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분야의 예술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오고 있으며, 올해는 기존의 예술 기량 중심적인 교육에서 발전해 인문예술융합 강좌들로 꾸린 ‘용인포은아트홀 아카데미’로 변화를 꾀했다.

특히 시민의 삶 속에서 향유하는 예술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교육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성과전시회를 통해 수강생이 성취의 즐거움을 느끼고, 나아가 예술교육 매개자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문화예술로 더 즐거운 문화도시를 만들고자 하는 취지를 담고 있다.

이번 상반기에는 문학, 미술, 음악, 연극 등 다양한 분야의 예술을 융합한 교육들로 구성해 성인 강좌 7개, 어린이 대상의 8개 강좌를 선보이며, 시민의 예술적 감수성과 예술에 대한 깊은 이해를 더해줄 것으로 보인다.

성인 대상의 강좌로 ▲푸슈킨, 도스토옙스키, 톨스토이의 문학 세계를 다룬 ‘로쟈와 함께 떠나는 러시아 문학기행’ ▲신화와 영화 ▲오페라, 발레 등 다양한 장르의 예술을 경험하는 공간에 대한 인문학적 사색인 ‘박물관 옆 공연장 in 유럽’ ▲내 삶을 기록하며 나를 돌아보는 ‘치유의 글쓰기’ ▲거장들의 미술 작품을 산책해보는 ‘도스트의 명작 컬렉팅’ ▲물감 없는 수채화 ‘플러스펜 컬러링’ 등 총 7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어린이 대상으로는 ▲디지털 드로잉 북키즈 ▲음악치료 기반의 문학, 미술과의 만남 ‘뮤직 테라피’ ▲유명 미술 작품을 나만의 방식으로 표현하는 ‘신기한 미술사전’ ▲미술활동을 통해 나와 타인에 대한 공감 능력을 키우는 ‘키즈아트테라피’ ▲놀이연극으로 나를 표현하는 ‘GO GO Play! 무대 속으로’ 등의 강좌가 준비돼 있다.

상반기 ‘용인포은아트홀 아카데미’는 3월 31일부터 7월 8일까지 운영되며, 수강신청 방법 및 강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용인문화재단 홈페이지 또는 전화문의(031-260-3333)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