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2-22 17:20 (목)
경기도-안성시 투자유치 전략 합동회의 개최
상태바
경기도-안성시 투자유치 전략 합동회의 개최
  • 경기e저널
  • 승인 2023.03.22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안성시, 투자유치 합동회의, 첨단 및 앵커기업 유치위한 컨설팅
경기도-안성시 투자유치 전략 합동회의

[경기e저널] 안성시는 20일 경기도와 안성시가 첨단산업 및 앵커기업 유치를 위한 ‘투자유치 전략 합동회의’를 개최 했다.

이번 회의는 경기도가 도내 시군의 개발 및 투자유치 전략수립에 경기도의 노하우를 전수하고 공동투자 유치활동을 위하여 운영중인 ‘찾아가는 시군 투자유치 컨설팅’ 프로그램으로 지난 2월 김보라 안성시장의 요청으로 개최하게 됐다.

이날 회의에는 김보라 안성시장을 비롯해 김삼주 경제도시국장, 이민우 경기도 투자통상과장 등 관계자 15여명이 참석했다.

안성시는 ‘제5일반산업단지, 테크노벨리 산업단지, 동신 일반사업단지’ 등 대규모 산업단지를 조성해 첨단 및 앵커기업 유치를 위하여 경기도와 긴밀히 협력한다는 계획이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현재 안성시는 대내외 여건 변화로 인하여 개발압력이 증가하고 있는 상황이나, 지역선도 및 파급효과가 큰 기업이 전무한 실정으로 첨단산업으로의 지역산업을 고도화 하고, 일자리 창출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하여 기업투자 유치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고 말하면서 “경기도의 투자유치 노하우 전수와 더불어 국내외 민간투자 대상지역으로 안성시를 적극 반영하여 줄 것”을 요청했다.

이에, 이민우 경기도 투자통상과장은 “안성의 경우 K-반도체 벨트의 중심에 위치한 지리적 특성을 감안해 반도체 등 유관산업에 대한 전략적 접근이 필요하다”며 “이번 전략회의로 경기도와 안성시간 상시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국가첨단전략산업 유치 등 성공적인 투자사업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안성시는 세계반도체 수요증가에 발맞추고 안성시 반도체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하여 산업통상자원부의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공모사업’에 지난 2월 공모신청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