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8 15:19 (목)
여름방학은 건강체험마당과 함께
상태바
여름방학은 건강체험마당과 함께
  • 경기e저널
  • 승인 2011.08.03 0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지구보건소, 자녀와 함께하는 ‘가족체험교실’ 운영

◆ 수지구보건소 양치교실

용인시 수지구보건소는 여름방학을 맞아 자녀와 함께하는 ‘가족체험교실’을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가족체험교실’은 아토피 환아와 부모를 대상으로 하는 ‘아토피자조교실’과 가족모두가 참여하는 ‘우리가족 양치체험교실’ 등을 선보인다.

‘아토피 자조교실’은 8월 3, 4주 화요일 오후 2시 분당서울대병원 전문의를 초빙, 아토피에 대해 궁금한 사항을 콕 짚어 해결해주는 건강강좌와 천연비누 만들기 체험교실로 진행된다. 특히 자녀와 함께하는 천연보습제 만들기는 환경성 질환인 아토피 극복을 위해 천연 케어용품을 스스로 만들어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체험교실로 펼쳐 환아와 환아 가족에게 아토피 자가 관리 능력 향상과 치료유도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자녀와 함께하는 ‘우리가족 양치체험교실’은 8월 1, 2주 40가족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엄마 아빠가 알아야 할 우리아이 구강건강관리법, 위상차 현미경을 이용한 입속세균 알아보기, 치면착색제를 이용한 잇솔질 전․후 치면세균막 비교하기 등 전반적인 구강건강 관리요령을 체험과정으로 실시해 가족구성원 모두가 건강한 건치가족으로 되도록 하는 것으로 지난해 학부모들의 호응이 높았던 프로그램이다.

또한 여름방학 청소년 건강증진을 위해 ‘알면 알수록 건강이 보여요’ 건강교실을 운영한다. 8월 2주 수요일 간접흡연의 해로움과 흡연이 신체에 미치는 영향 등 흡연예방 교실을 진행하며 3주에는 내 몸이 필요로 하는 열량 알기, 다이어트의 허와 진실을 말하는 건강한 다이어트교실도 운영한다. 이번 여름방학 프로그램은 바쁜 학교생활로 지친 청소년들에게 건강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문의 용인시 수지구보건소 031-324-891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