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7:56 (금)
관광산업활성화가 '르네상스'의 시작이다!
상태바
관광산업활성화가 '르네상스'의 시작이다!
  • 이상원
  • 승인 2023.04.26 2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인특례시 캐릭터 '좋아용'
용인특례시 캐릭터 '좋아용'

 

관광산업은 세계적으로 가장 큰 산업 중 하나이며, 경제적, 사회적, 문화적으로 매우 중요하다. 다음은 관광산업의 중요성에 대한 몇 가지 이유이다.

경제적 측면에서, 관광산업은 수많은 일자리를 창출한다. 관광산업은 전 세계적으로 일자리 창출에 매우 큰 영향을 미치며, 전 세계 GDP의 약 10%를 차지하고 있다.

관광산업은 지역경제를 부흥시키는데 큰 역할을 한다. 관광산업은 호텔, 음식점, 숙박시설, 교통수단 등 다양한 부문에서 수많은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한다.

관광산업은 문화 교류와 이해를 증진시키며 관광객들은 다양한 문화와 풍습을 경험하고 이를 통해 다른 문화에 대한 이해와 존중을 높일 수 있다.

관광산업은 지속 가능한 경제성장에 기여하고 지역 개발, 자원 보전, 지속 가능한 개발 등을 통해 지속 가능한 경제성장을 촉진할 수 있다.

관광산업은 다양한 산업간 융합을 촉진하며 문화, 예술, 스포츠, 음식, 건강 등 다양한 분야와 연계하여 새로운 산업을 창출하고 발전시킬 수 있는 부가가치가 높은 산업이다.

따라서, 관광산업은 전 세계적으로 중요한 산업으로 자리 잡았으며, 많은 국가와 지역에서 이를 지원하고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용인은 다양한 관광자원을 가지고 있으며 수도권의 인근 도시로써 접근성 또한 매우 유리하다.

관광은 단일 상품으로 성공하기 힘들다. 주변의 관광자원과 연계만이 경제적 낙수효과를 이룰 수 있을 것이다.

뛰어난 경쟁력을 갖고 있는 용인지역 관광산업의 활성화를 위한 진정한 '르네상스'가 필요하다.

'Tour Ring'

진정한 관광도시 용인특례시가 되기를 희망하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