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3 15:16 (화)
용인예총 "용인예술제(YAF)" 개최
상태바
용인예총 "용인예술제(YAF)" 개최
  • 경기e저널
  • 승인 2017.09.06 1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내체육관서 9~10 공연‧전시‧백일장 등 다채로운 행사 마련
제15회 용인예술제(YAF) 포스터

용인시는 오는 9~10일 처인구 마평동 실내체육관에서 용인예총 주최로 다양한 공연‧전시‧경연행사가 열리는 ‘제15회 용인예술제(YAF)’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예술제는 ‘藝感! 행복한 예술마당, 감동을 만나다’라는 주제로 시민과 문화예술인이 하나가 돼 누구나 참여하고 관람할 수 있는 열린 마당으로 진행된다.

첫날인 9일에는 사물놀이‧난타 등 아마추어 생활예술 동아리들의 무대를 비롯해, 가수 진성‧걸그룹 LADY-T 등이 출연하는 별밤콘서트 등이 열린다.

둘째 날인 10일에는 국악협회와 무용협회의 신명나고 흥겨운 무대가 준비되며, 밴드 동호회들의 락 공연도 선보인다.

또 청소년과 시민 누구나 참여해 시와 산문 등 글솜씨를 겨루는 시민백일장도 열린다. 10일 오전 9~10시까지 현장접수해 12시까지 작품을 내면 된다. 우수작에는 용인예총회장상, 용인문인협회회장상 등 상장과 소정의 상품권이 수여된다.

이밖에도 실내체육관 앞 광장에서 시화‧사진‧포스터 전, 머그페인팅‧에코백‧판화만들기 등 다양한 전시‧체험행사가 진행된다.

용인예총 관계자는 “풍성한 볼거리와 다양한 문화예술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용인의 대표적인 예술제에 많은 시민들이 참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사)한국예총 용인지회는 미술‧음악‧사진‧문학‧국악‧무용‧연극‧연예‧영화 등 9개 협회 예술인 단체로 활발한 창작활동을 통해 지역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해 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