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7 09:26 (수)
우석제 안성시장 "산단 단계적. 차별화 추진"
상태바
우석제 안성시장 "산단 단계적. 차별화 추진"
  • 경기e저널
  • 승인 2018.11.11 2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산단

안성시가 많은 예산과 시간이 필요한 ‘대규모 낮은 단가 산업단지 조성’에 한걸음 다가서기 위해, 중․장기로 나누어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우석제 안성시장의 5대 핵심 공약 가운데 하나인 ‘대규모 낮은 단가 산업단지 조성’은 정부의 지방 활성화 및 경기도의 규제 기조와 함께 수도권 북부 위주 지원 속에서 안성시가 절실한 자구책으로 내놓은 사업이다.

하지만 산업 단지 조성은 보통 5~6년이 소요되며, 1차적으로 경기도에서 물량을 확보한 이후 시작할 수 있어, 첫 단추인 입지 타당성에 대한 검토 용역부터 출발해야 하는 상황이다.

이에 안성시는 우선 ㈜한화도시개발과 양성면 일대 약 85만㎡ 규모에 ‘안성테크노밸리 조성을 위한 MOU’를 11월 12일에 체결하는 등, 중․장기로 사업을 차별화해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시는 이밖에 지난 10월 31일, ‘중소기업산업단지(제4일반산업단지 Ⅱ단계지구)’ 조성이 지방산업단지계획 심의위원회에서 조건부로 승인됨에 따라, 내년부터 토지보상을 실시하고 착공에 들어가 오는 2021년까지 준공할 예정이다. 중소기업산업단지는 서운면 양촌리 일원에 약 70만 7,220㎡ 규모로 조성된다.

안성시는 낮은 단가 산업용지 공급을 위해, 기반 시설 국‧도비 확보 및 시비 지원은 물론, 지원 시설 매각 용지 재투자를 통해 평택, 용인, 화성 등 인근 도시 보다 가격 경쟁력과 다양한 혜택을 갖춘 산단으로 우량 기업을 유치한다는 계획이다.

안성시의 낮은 단가 정책은 수도권과 비수도권의 경계에 위치한 안성시의 경쟁력 강화 방안으로 지난 달, 안성시 양성면에 조성된 동항 2 산업 단지(149,953㎡)가 조기 분양 마감되며, 그 실효성이 검증된 바 있다.

우석제 안성시장은 “대규모 낮은 단가 산업단지 조성은 거시적으로 장기과제로 풀어야 하지만, 우선 임기 내 가능한 것들 위주로 차근차근 성과를 낼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