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5 16:48 (목)
구성농협 "사랑의 김장김치 이웃사랑 실천"
상태바
구성농협 "사랑의 김장김치 이웃사랑 실천"
  • 경기e저널
  • 승인 2018.11.11 2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진흥조합장(우측에서 두번째)

경기 용인 구성농협(조합장 최진흥)은 지난 8일과 9일 양일간 구성농협 임직원 및 주부대학 총동문회(회장 박용순) 주관으로 여성조합원회, 농가주부모임, 봉사단, 부녀회 등 여성조직 단체 회원 100여명 참여한 가운데 구성농협 광장에서‘사랑의 김장김치 행복 나눔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서 담근 김장김치는 구성관내 5개동 노인분회(113개 노인회) 및 법무부 수원보호관찰소 불우 보호관찰 대상자 등 주변 소외계층과 어려운 이웃에게 10kg 200박스를 전달했다.

최진흥 조합장은 "복지의 사각지대에서 도움의 손길을 필요로 하는 이웃 들이 여전히 많다"며 "구성농협이 솔선해 지역사회와 어려운 이웃을 되돌아보고 작은 사랑을 나눌 수 있는 나눔문화 확산에 조합원과 함께 힘써 나가며 지역주민에게 사랑 받는 농협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구성농협 관계자는 "조합원인 박명자님이 지역발전과 조합원 복지향상을 위해 무상 기증하신 농지(3,104㎡)에서 김장배추와 농산물을 수원보호관찰소(소장 최우철) 사회봉사 명령 대상자들 협조 아래 구성농협이 생산한 농산물로서 더욱 뜻 깊다"고 전했다.

한편 구성농협은 지난 2014년 3월 여성 조합원인 박명자님(85)이 구성농협에 기증한 농지를 향후 지역사회와 조합원을 위한 시설을 건립하기 전까지 농산물 생산 시범포로 운영 하고 있으며, 생산된 농산물(감자, 옥수수, 땅콩, 고구마, 배추, 무 등)과 지역에서 생산되는 백옥쌀을 관내 원로 농업인 및 소외계층과 더불어 법무부 수원 보호관찰소 불우 보호관찰 대상자들에게 지속적으로 전달하며, 함께나눔 운동을 통한 사회공헌에 앞장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