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7 09:26 (수)
안성시, 복지사각지대 집중발굴 운영
상태바
안성시, 복지사각지대 집중발굴 운영
  • 경기e저널
  • 승인 2018.12.19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시청

안성시(시장 우석제)는 2018년 12월부터 2019년 2월 28일까지 겨울철 복지사각지대 집중발굴기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최근 일자리와 소득여건이 악화되고 생활고로 인한 가족사망, 화재 등이 연이어 발생하는 등 민생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는 상황에서 기습한파 등 큰 폭의 기온변화가 예고되고 있어 안성시가 취약계층의 어려움이 가중되는 겨울철을 맞아 집중 발굴․ 지원에 나선 것이다.

주요 발굴대상은 정부 및 민간의 도움이 필요하지만 지원을 받지 못하는 복지 소외계층으로, 발견된 어려운 이웃에는 긴급복지지원, 기초생활보장 등 공적지원을 우선 검토하고 지역사회단체 등 민간자원과도 연계하여 적극적으로 도움을 줄 계획이다.

안성시는 이번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지원을 위해 박상호 행정복지국장을 단장으로 한 T/F팀을 구성하고 이․통장 및 부녀회장, 유관기관 등과 네트워킹을 강화하여 체계적으로 복지사각지대 대상자를 발굴하고 신속한 지원이 이루어지도록 할 예정이다.

안성시청 복지정책과 관계자는“위기상황에 놓인 이웃을 발견하면 읍면동주민센터 또는 보건복지부 콜센터 129로 즉시 신고해달라”라고 당부했다.

한편, 안성시는 지난해 2017~2018 겨울철 복지사각지대 발굴․지원에 총력을 다해 사각지대 해소 우수지자체로 선정되어 보건복지부 및 경기도로 부터 기관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