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정치
남종섭 도의원 "특별교부금 22억 확보"용인도시계획도로 중1-156호 개설 공사 예산 확보
남종섭 도의원

남종섭 경기도의원(더불어민주당/용인시4선거구)이 경기도로부터 특별조정교부금 22억원을 확보했다. 남 의원이 확보한 교부금은 용인도시계획도로 중 1-156호 개설 공사 건설 사업에 투입될 예정이다.

용인도시계획도로 중1-156호 개설 공사는 공세동 삼성SDI 앞 삼거리에서 고매동 강동냉장 사거리까지 약 1.4㎞ 구간의 옛 국지도 23호선(공세로)을 확장하는 사업이다. 이 구간은 용인시 기흥구 공세동과 고매동 일대의 개발이 진행됨에 따라 상습 정체가 발생해왔다. 개설 공사가 완료되면 현재 2차선 도로가 4차선으로 확장되어 정체 해소에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용인시는 2018년까지 토지매입비 등 총 181억 원을 투입해 이 사업을 추진하여 왔으나 예산 부족으로 착공에 난항을 겪어왔다. 남 의원이 22억 원의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을 확보함에 따라 사업 추진의 동력을 확보했다.

용인시는 올해 2월 1차분 공사 착공을 시작으로, 남 의원이 확보한 22억 원을 포함해 총 102억 원의 시설비를 투입해 2020년 말까지 완공할 계획이다.

남종섭 경기도 의원은 “사업 장기화로 주민 불편이 컸던 만큼, 이번 특별 조정 교부금 확보를 시작으로 조속히 공사가 완료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경기e저널  lsw6140@naver.com

<저작권자 © 경기이저널-경기e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기e저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