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7:56 (금)
경기도의회 김은주 의원, 재가노인지원서비스 지원 조례안 발의
상태바
경기도의회 김은주 의원, 재가노인지원서비스 지원 조례안 발의
  • 경기e저널
  • 승인 2019.02.13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은주 의원
[경기이저널-경기e저널]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김은주 의원이 대표발의한 “경기도 재가노인지원서비스 지원 조례안”이 13일, 경기도의회 제333회 임시회 보건복지위원회 회의에서 통과됐다..

김은주 의원이 대표발의한 이번 조례안은 재가노인을 대상으로 한 사업의 제도적 근거를 마련하고자 하는 것으로, 노인인구 증가 등으로 인한 정책수요 발생에 따라 커뮤니티케어 정책 마련의 필요성 차원에서 발의됐다.. 주요 내용으로는 기본계획의 수립, 서비스 이용대상 및 서비스 내용, 재가노인지원서비스 제공 시설에 대한 비용 지원, 시설 평가 등에 관한 내용을 담고 있다.

김은주 의원은 “경제적·정신적·신체적인 이유로 독립적인 일상생활을 영위하기 어려운 노인과 복지사각지대 노인들의 어려운 실정을 현장활동을 통해 여실히 경험했다”고 밝히면서 “이번 조례를 통해 이들 재가노인들에게 일상생활지원을 비롯한 각종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제도적 근거를 마련하였으므로 앞으로 지역사회 내 재가노인들이 독립적이고 존엄한 생활을 영위하는데 어려움이 없도록 조금이나마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김은주 의원은 “앞으로 재가노인지원 관련 사업 추진 과정에서 발생하는 문제점 및 보완책에 대해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도내 노인들의 삶의 질이 보장될 수 있도록 의정활동을 수행하겠다”고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