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5 16:48 (목)
이동섭 국회의원 "SK 하이닉스 유치" 행보
상태바
이동섭 국회의원 "SK 하이닉스 유치" 행보
  • 경기e저널
  • 승인 2019.02.19 1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와대 방문, 문 대통령에게 용인시 입지환경 등 당위성 강조
이동섭 국회의원(바른미래당, 처인구)

바른미래당 용인(갑) 지역위원장인 이동섭 국회의원은 19일 청와대에서 문재인 대통령에게 국회 한미동맹 강화사절단 성과를 보고하며, 이 자리에서 정부와 SK하이닉스가 추진 중인 반도체 클러스터가 용인시 처인구에 유치될 수 있도록 대통령에게 적극 협조를 요청했다고 밝혔다.

이 의원은 ‘국회 한미동맹 강화사절단’과 함께 지난 1월 9일부터 17일까지 미국을 방문해 의원외교활동을 벌이고 왔다. 이 기간 동안 사절단은 엘리엇 엥겔 미국 하원외교위원장을 면담하고 한미동맹 중요성을 강조하며 한미동맹의 강화 방안을 심도 깊게 논의했다. 또한 뉴욕 한인회와 공조해 1월 15일 ‘3‧1운동 100주년 기념 및 유관순열사 추모 결의안’ 뉴욕주 상‧하원 만장일치 채택을 이끌어내는 성과를 거두고 왔다.

이어 이 의원은 19일 오후 청와대에서 문재인 대통령을 만나 방미성과를 보고하는 자리에서 엥겔 미하원 외교위원장 면담 결과와 뉴욕주의회 결의안을 전달하는 한편, 용인시 SK하이닉스 유치 문제도 거론했다고 말했다.

또한, 이 의원은 문재인 대통령에게“SK하이닉스사가 정부에 요청한 것과 같이, SK하이닉스 반도체 클러스터 부지로 용인시 처인구 일원이 최적의 입지조건과 수도권 우수 인력 확보가 쉽고, 반도체 부품‧장비 협력사와도 가까워 연구원들의 수도권 출퇴근의 최적의 조건을 가지고 있다.”고 당위성을 강조하며 반도체 클러스터 용인 유치 협조를 요청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