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7 09:26 (수)
안성시, 수출기업 합동 지원단 업무 협약
상태바
안성시, 수출기업 합동 지원단 업무 협약
  • 경기e저널
  • 승인 2019.04.29 2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합동지원단 업무협약

안성시(시장 우석제)는 지난 26일 평택직할세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안성상공회의소, 안성수출기업협회와 평택직할세관에서『안성시 수출기업 합동 지원단』업무 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업무 협약은 세계 각국의 보호무역주의 확산과 미․중 무역전쟁에 따른 수출여건 악화와 국내 설비투자 감소 등에 따른 내수 부진으로 경제성장 둔화가 우려됨에 따라, 안성시 및 수출지원 유관기관간 협업을 통해 관내 중소기업을 수출기업으로 육성․지원함으로써 지역경제 활성화 및 고용증대를 뒷받침해 나갈 필요가 있다는 판단에 따른 것이다.

이를 위해 업무협약에 참여하는 각 기관은 협업형 수출지원 기구인『안성시 수출기업 합동 지원단』을 구성하기로 합의하고,

이에, 평택직할세관은 안성지역 수출기업을 대상으로 수출입 통관부터 FTA 활용, 관세환급에 이르기까지 관세행정 전분야에 대한 컨설팅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기업 실무자를 대상으로 한 전문교육 및 설명회 개최 등 수출기업 지원에 적극 나서기로 하였다.

특히, 안성시는 관내 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위해 경쟁력을 갖춘 우수기업 및 제품을 발굴하여 지속적인 해외통상촉진단 운영, 해외전시회 등 해외마케팅 활동을 통한 신규시장 개척으로 수출확대를 적극 추진키로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