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경제
용인양지 서해그랑블, 탈서울 투자자들 주목
용인양지 서해그랑블 조감도

부동산 시장에 꾸준히 불고 있는 ‘탈서울’ 현상으로 수도권 아파트들의 가치가 더욱 높아지고 있다. 서울 중대형 아파트를 팔아 수도권의 대규모 산업단지 근처 소형 아파트를 매입해 월세를 놓는 것이 유행처럼 번지는 추세다. 서울의 중대형 한 채 아파트 값이면 수도권 지역 소형 아파트를 두 채 이상 살 수 있는 수준이어서 입지 좋은 수도권 부동산이 투자자들의 구매 리스트에 오른 지 오래다.

특히 서울 대체 지역으로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는 용인시에 SK 하이닉스 반도체 클러스터가 확정되면서 용인시 처인구의 부동산 가치는 더욱 높아졌다.

SK 하이닉스가 들어서는 용인은 서울 주요 도심은 물론, 지방으로도 빠르게 이동이 가능한 강점이 있다. 광역버스와 분당선, 용인 경전철 에버라인 등을 이용해 수도권 지역으로 이동도 편리하다.

용인시 양지면 양지리 344번지 일원에 들어설 예정인 용인 서해그랑블은 지하 2층~ 지상 29층 6개동 규모(예정)의 초고층 아파트다. 서해종합건설이 시공 예정으로 SK 하이닉스의 수혜 1순위 아파트다.

사업지는 SK 하이닉스 반도체 클러스터와 5~6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  SK하이닉스는 2022년 완공 확정으로 50여개 협력업체가 함께 들어서 약 5만여명의 고용창출 효과가 예상된다. 여기에 인근으로 용인테크노밸리, 용인 플랫폼시티, 용인국제물류센터, CJ유통센터, SG패션산업단지 등 매머드급 규모를 자랑하는 산업단지들이 활발히 개발되고 있다.

양지 서해그랑블은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평형 위주로 구성된다. 전용면적 59㎡ 473세대, 전용면적 69㎡ 87세대, 전용면적 74㎡ 163세대, 84㎡ 166세대로 총 889세대로 구성 예정이다.

용인 서해그랑블은 용인IC, 양지IC, 용인 터미널이 가까워 전국 각지로의 이동이 빠르고 편리하다. 제2경부고속도로가 2025년 완공 예정이고, 제2외곽순환도로 역시 2021년 개통 예정 (포곡IC진입)으로 우수한 교통망을 누릴 수 있다.

또 양지~포곡 고속화도로로 분당까지 20분대로 이동 가능하며 신갈~대촌 고속화도로 이용으로 수원까지 30분대면 충분하다.

용인 양지 서해그랑블은 조합설립인가 신청일 현재 서울시, 인천시, 경기도에 6개월 이상 거주한 무주택 세대주 또는 전용 85㎡ 이하 1채를 소유한 세대주라면 조합원 가입이 가능하다. 청약 통장이 필요하지 않고, 원하는 동과 호수를 선택할 수 있으며 일반분양 아파트 대비 합리적 가격에 내 집 마련이 가능한 것도 장점이다. 현재 1차 조합원에 한해서 취등록세 면제 해택을 받을 수 있다.

경기e저널  lsw6140@naver.com

<저작권자 © 경기이저널-경기e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기e저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