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7 09:26 (수)
안성시, 2019 새내기 공직자 교육 실시
상태바
안성시, 2019 새내기 공직자 교육 실시
  • 경기e저널
  • 승인 2019.08.28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내기 공직자 교육

안성시(시장 우석제)는 지난 27~28일 1박 2일간의 일정으로 안성시 소재 LS미래원에서 ‘2019 새내기 공직자 교육’을 실시했다.

시는 이번에 대시민 행정 서비스의 전반적인 질을 높이고 적체된 공직자 일자리의 원활한 순환을 위해 공개경쟁 임용시험으로 최종합격자 109명을 선발했다.

이번 교육은 최종합격자 중 75명을 대상으로 업무공백이 생길 수 있는 신규자들의 조직 적응기간을 최대한 줄여 조직에 빠르게 적응해 나갈 수 있게 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출발 그리고 동행’이라는 부제로 실시한 이번 교육은 새내기 공직자로서의 새출발이 곧 앞으로 안성시정을 책임질 공직자로서의 오랜 동행으로 연결되어 대시민 행정 서비스의 길을 함께 가자는 취지로 안성시 실정에 맞는 안성맞춤형 공직입문과정으로 구성됐다.

공직자로서의 기본 소양 및 가치관 확립을 위한 공직기본과 친절교육을 시작으로 실무에 바로 투입 가능한 직무중심 역량배양 교육을 하고, 우석제 시장의 특강을 진행했다.

특히, 특강에서 우석제 시장은 민선7기 전략과 비전을 공유하며 다양한 방면으로 새내기 공직자들과의 소통 방안을 마련할 것을 약속하고, 즐거운 변화 행복한 안성을 만들기 위해 함께 고민하고 노력할 것을 당부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대규모 신규 채용으로 상당 부분 결원 보충이 되어 대민 행정 서비스의 질이 향상 될 것”이라며 “시민들에게 보다 친절하고 수준 높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안성시는 앞으로도 새내기 공직자들이 공직사회에 잘 적응 할 수 있도록 역량강화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