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
안성시, 신규 공직자 85명 임용장 수여
신규 공직자 임명장 수여

안성시는 2일 시청 4층 대회의실에서 신규 공직자 임용장 수여식을 진행했다.

시는 9월 2일자로 경쟁력 있고 효율적인 행정체제 구축 및 시민들에게 보다 친절하고 신속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새내기 공직자 85명에 대해 인사발령을 단행했다.

이번 신규임용 공무원은 행정직 41명, 사회복지직 9명, 시설직 9명, 농업직 6명, 공업직 5명, 녹지직·간호직 각 4명, 세무직 3명, 전산․사서․환경․보건직 각 1명 등 총 85명이며, 본청․직속기관․사업소 및 각 읍․면․동사무소에 각각 배치 받아 근무하게 된다.

그동안 안성시는 2015년부터 인력감축 등의 이유로 신규 공무원을 채용하지 않아 매년 늘어나는 행정업무로 공무원들이 격무에 시달렸으며, 시민들에게는 만족스러운 행정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했다.

이에, 시는 대시민 행정 서비스의 전반적인 질을 높이고 적체된 공직자 일자리의 원활한 순환을 위해 공개경쟁 임용시험으로 최종합격자 109명을 선발했으며, 그동안 인력부족으로 인해 과중한 업무에 시달려야 했던 공무들의 인사고충이 해소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우석제 안성시장은 “이번 대규모 신규 채용으로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내부행정 수요의 효과적인 대응과 시민들 피부에 와 닿는 행정서비스 제공으로, 대민 행정서비스의 질이 향상 될 것“이라며 ”시민들에게 보다 친절하고 수준 높은 행정서비스 제공으로 ‘즐거운 변화 행복한 안성’을 만드는데 한발 더 나아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경기e저널  lsw6140@naver.com

<저작권자 © 경기이저널-경기e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기e저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