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7 09:26 (수)
안성시, 중앙대-한경대 ‘2019년 하반기 대학생 행정인턴십 발표대회’ 개최
상태바
안성시, 중앙대-한경대 ‘2019년 하반기 대학생 행정인턴십 발표대회’ 개최
  • 경기e저널
  • 승인 2019.12.17 2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e저널] 안성시는 지난 13일 안성시청 본관4층 대회의실에서 중앙대학교·한경대학교와 함께 ‘2019년 하반기 대학생 행정인턴십 과제발표회’를 개최했다.

안성시 대학생 행정인턴십 프로그램은 직접 주제를 선정하고 설문조사, 현장방문 등 연구과정을 거쳐 느낀 점과 개선할 사항을 시에 건의하는 관학협력 프로그램이다.

이번 발표회에서 총 7개 팀이 지난 9월 발대식 이후 약 3개월간의 성과를 발표하고 검증했다.

최우수는 ‘안성시 관내 외국인노동자 인식개선 및 지원대책 마련’을 주제로 연구하고 발표한 서운면 이상민 주무관과 중앙대학교 학생이 차지했다.

우수는 도시개발과 전지현 주무관과 한경대학교 학생들이 발표한 ‘관내 기업체와 상생 지역화폐사용 확대방안 모색’, 그리고 교육체육과 오정혁 주무관과 중앙대학교 학생들이 발표한 ‘어서안성 (안성으로 가는 발걸음의 시작, 안성휴게소)’가 우수 결과물로 선정됐다.

안성시 관계자는 “대학생은 강의실에서 배울 수 없는 실제 행정 현장을 체험하고, 안성시는 대학생들의 신선한 아이디어를 얻어 시정발전에 기여해 왔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중앙대, 한경대와 함께 행정인턴십 프로그램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