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5 16:48 (목)
안성시보건소, 치과전문의를 통한 청소년 구강보건교육 실시
상태바
안성시보건소, 치과전문의를 통한 청소년 구강보건교육 실시
  • 경기e저널
  • 승인 2019.12.17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e저널] 안성시보건소는 지난 10월부터 12월까지 12회에 걸쳐 관내 중.고등학생 1,312명을 대상으로 청소년기 구강관리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청소년 구강보건교육은 중·고등학생 1학년생을 대상으로 안성시보건소 치주전문의, 교정전문의로 구성된 치과공중보건의사가 교육 및 불소겔 도포 등을 진행했다.

교육내용은 치아우식증, 치주질환 진행과정 및 예방법, 올바른 칫솔질과 구강위생용품 사용법, 흡연이 구강에 미치는 영향, 부정교합 예방법 등으로 구강건강 중요성 인식 및 자가 구강관리능력을 배양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이와 함께, 청소년들에게 불소화합물을 일정시간 치아 표면에 직접 발라줌으로써 치아표면을 더욱 단단하게 하여, 산 또는 세균의 침투를 막아 치아우식증(충치)을 예방할 수 있는 불소겔 도포를 실시했다.

체험을 한 학생은 “불소겔 도포에 대해 막연한 두려움이 없어지고 치아관리의 중요성을 새삼 깨닫는 계기가 됐다”며 “지속적인 교육이 진행된다면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안성시보건소 관계자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올바른 칫솔질 습관유도로 평생구강건강증진 도모할 수 있도록 교육을 계속적으로 실시할 것”이라며 “반복식 교육과 체계적인 교육으로 구강건강 학교 만들기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