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4:47 (금)
용인시의회 의원들에게 바란다...
상태바
용인시의회 의원들에게 바란다...
  • 이상원
  • 승인 2020.11.25 18:43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상원 기자
이상원 기자

 

풀뿌리민주정치를 표방하며 1988년 시군구를 자치단체로 규정하고 1991년 지방의원 선거를 실시하며 시작 된 기초의원제도의 실효성에 문제가 제기되고 있는 가운데 용인시의회 의원들의 의정활동에 시민들의 부정적인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용인시 의원들의 5분 발언과 시정 질문을 살펴보면 지역구 민원을 대변하는 내용이 대다수를 차지하고 있어 의원들이 집행부를 견제하고 감시하는 것인지 아니면 지역구 민원만 챙기는 것인지 의구심이 든다.

지역구 의원이 지역의 현안을 챙기는 것을 잘못됐다고 말할 순 없지만 모든 의원들이 자신들의 지역구 현안만 챙긴다면 용인시의 미래는 어떻게 될까?

최근 인근의 안산시는 생산유발효과 8036억 원 ▲부가가치유발효과 3715억 원 ▲직간접 고용 등 일자리 창출효과 2700명 등 경제적 파급효과가 있는 카카오 데이터센터를 주민 93%의 찬성으로 유치했다.

하지만. 사업을 하겠다며 용인에 땅까지 구입한 네이버 데이터센터를 시의원이 시정 질문을 통해 자신의 지역구 민원을 대변하며 건설을 반대하고 나서는 등 결국 네이버 데이터센터를 다른 지방자치로 쫓아내는 우(愚)를 범하기도 했다.

용인에서 사업을 하려면 민원 때문에 허가 받기 힘들고 시간만 지연되면서 기업의 고통이 가중되어 결국 사업을 포기하고 용인을 떠나게 된다고 말한다.

용인시의회가 자신의 지역구만 챙기는 시의원이 아닌 시민의 대변자로서 용인의 미래를 생각하며 집행부를 견제하고 감시하며 때로는 지원하는 모습을 보이며 직무를 수행한다면 110만 용인의 미래는 희망적 일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나태준 2020-12-31 14:21:06
파워옵션 비트코인마진거래 비트코인옵션 코인그래프 무료2만포인트 50명 한정 서두르세요!!

https://daskppp0010.wixsite.com/mysite

코드 neo

국내 유일 파워옵션 에서 특별한 비트코인 마진거래 코인옵션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처음 가입한 고객들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전하는 이벤트를 마련했습니다.

회원가입하면 즉시 이용 가능한 2만포인트 를 지급해 드립니다.

파워옵션 코인마진거래 국내최초 물레방아오토 플레이 가능

홀,짝 업,다운 1.95 고정

파워옵션 에서는 비트코인차트,비트코인시세,비트코인거래,코인그래프 다양한 정보도 제공해 드립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