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7:56 (금)
평택시, 2021 평택시민협치대회 '내가 시장이라면!'
상태바
평택시, 2021 평택시민협치대회 '내가 시장이라면!'
  • 경기e저널
  • 승인 2021.05.25 0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참여 사전투표 및 발표대회 개최
택시민협치대회

[경기e저널] 평택시는 오는 6월 3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1년 평택시민협치대회 “내가 시장이라면!”의 발표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발표대회는 시가 시민중심 정책개발 및 시행을 위한 민・관협치모델 개발을 위한 공모를 통해 선정한 7팀의 지난 두 달간의 정책개발 과정 및 결과를 시민과 공무원이 함께 참여하는 온・오프라인 방식으로 진행하게 된다.

발표대회에 앞서 정책에 대한 공감대를 모으기 위한 사전홍보와 투표가 24일부터 5월 31일까지 시청 로비와 온라인 투표창을 이용해 진행하게 된다.

시관계자는 “지난 두 달 동안 7팀의 시민제안을 선정해 「문제정의 - 목표 설정 - 지형분석 – 현장조사 – 액션플랜」의 5단계로 나눠 정책개발과정을 거쳤다”고 말했다. “발표대회는 더 많은 시민과 공무원들이 시민의 삶이 나아지는 정책에 공감하는 과정”이라고 말하고 비대면 방식의 사전심사와 발표를 통한 심사위원 심사를 함께 기획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에 참가하는 7팀과 제안정책은 ▶공예마을. “공유공방 손놀이 아지트” ▶깨끗한 평택시. “신장동 쓰레기 리빙랩” ▶문화를 담는 청춘. “책 읽는 쌀롱” ▶서탄 히어로. “폐현수막 재활용 마을공방” ▶도시숲 119. “평택 도시숲 시민학교” ▶보이는 메아리. “적극소통 실험실 평택 소리랩” ▶나혼자 산다. 청년“1인가구 플랫폼”이다.

한편 최종 대회는 6월 3일 시청대회의실에서 7팀의 참가자들이 각각 그간의 정책디자인 과정 및 제안정책을 발표하고 시민과 공무원의 사전투표 결과와 심사위원들의 심사를 합산해 시상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