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7:56 (금)
안성시의회 이동재 의장
상태바
안성시의회 이동재 의장
  • 경기e저널
  • 승인 2012.12.29 1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동재 의장
존경하는 19만 안성시민 여러분!
다사다난 했던 임진년이 지나고 대망의 계사년 새 아침이 밝았습니다.

먼저, 계사년 새해를 맞이하여 시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충만하시고 소망하시는 모든 일들이 이루어지기를 진심으로 기원 드립니다.

아울러, 여러 가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안성시의회가 민의의 전당 으로 성장할 수 있었던 것은 19만 안성시민의 깊은 애정이 뒷받침되었기에 가능했으며, 이 자리를 빌려 시민여러분께 다시 한번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지난 한해는 그 어느 해보다 다사다난 했던 한 해 였습니다.
경기침체 속에 가계부채가 900조에 육박하였고, 서민들의 어려움이 많아졌지만, 대외적으로 대한민국의 신용등급은 높아져 투자적격 국가로 인정받았습니다.

또한 지구 온난화로 인한 큰 가뭄과 가뭄 뒤 폭염은 우리 농민들의 주름을 더욱 깊게 만들었습니다.

사회적으로는 성폭력, 학교 폭력사건이 지속적으로 발생하여 시민들이 불안해 함에 따라 보다 강력한 제재를 할 수 있도록 관계법규가 재정비 되었습니다.

이러한 여러가지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우리 대한민국은 런던올림픽에서 종합순위 5위를 차지하여 명실상부한 스포츠 강국으로 우뚝 올라섰으며,가수 싸이의 “강남스타일”은 전 세계 적으로 폭발적인 인기와 함께 유투브 조회수 1위를 기록하는 등 한류문화 컨텐츠는 이제 세계 시장에서 도 경쟁력 있는 수출산업이 되었습니다.

또한, 얼마 전 실시한 제18대 대통령선거에서는 국민들의 높은 정치 참여율을 보였으며, 대한민국 헌정사상 최초의 여성대통령 당선자가 탄생하기도 하였습니다.

지난 한해 안성시의회도 지역발전과 시민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시민과 함께하는 열린의회, 바른의정”이라는 최우선 과제를 수행하며 주민의 대표기관으로서 제 역할을 다 하기위해 부단히 노력한
한 해였다고 생각합니다.

사랑하는 시민여러분!

제5대 안성시의회도 이제 그 반환점을 돌았습니다.
“물실초심”이라는 말이 있듯이 우리 의원들 모두 초심을 잃지 않고 그 간의 의정활동 경험을 토대로 더욱 연구하고 노력하는 의원이 되고자 노력하겠사오니, 시민여러분의 변함없는 지지와 성원을 당부 드리오며, 새해 주요 의정방향에 대해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첫째, 지속적으로 시민과 함께 호흡하는 열린 의회를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안성시의회는 365일 늘 의회의 문을 활짝 열어놓고 시민의 작은 소리 에도 하나하나 귀를 기울여 나가는 열린 의정을 펼쳐나가겠으며, 작은 결정하나도 시민의 입장에서 먼저 생각하고, 시민의 곁에서
시민이 주인이 되는 의회를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둘째, 의회 본연의 기능을 제대로 수행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민주주의의 꽃이라고 할 수 있는 지방자치체도의 실현을 위해 지방의회에 부여된 의회 본연의 기능은 첫째로 집행부를 견제하는 것입니다. 우리 지방의회는 집행부의 예산편성에 대한 의결권과
감시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 권한만을 내세우는 책임없는 의회가 되지는 않을 것입니다.
재정 문제점을 지적하고 개선방안을 제시하며, 그 결과를 시민에게 알리고 시민의 어려움 해소에 앞장서기 위해 삶의 현장에서 시민과 함께 하는 안성시의회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셋째, 지역경제 활성화에 앞장서 나가겠습니다.
서민생활의 안정과 침체되어 있는 지역경제에 활력을 줄 수 있도록 의정활동을 전개해 나가겠습니다.
중소기업 및 전통시장의 애로사항에 대해 수시로 폭넓은 의견을 듣고,  지역발전의 토대가 되고 있는 기업유치 사업과 전통재래시장 활성화에 적극 지원하는 등 서민경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방향으로 모든 의원들의 역량을 결집하여 의정활동을 수행해 나가겠습니다.

넷째, 지역 농⋅축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한⋅미 FTA 체결 등 개방화의 거센 물결 속에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리 농⋅축산업에 대해 각종 지원방안을 강구하고, 나아가 지역 농⋅축산업의 경쟁력 강화방안을 다각도로 모색해 나가겠습니다.

존경하는 19만 안성시민 여러분!

희망찬 미래는 우리 모두가 자신감과 인내심을 가지고 착실히 하나하나 준비해 나갈 때만이 현실로 다가올 것입니다.

제5대 안성시의회에서는 한순간도 헛됨이 없이 생산적이고 발전적인 의회로 시민 앞에 한 걸음더 다가가기 위하여 끊임없이 노력하겠으며, 풍부한 의정경험을 토대로 전문성과 참신성을 겸비한 의원들의
의정활동이 조화를 이루는 가운데 안성시 의정사에 새로운 역사의 장을 만들어 가도록 하겠습니다.

아울러 성숙한 지방의회의 정착과 지역발전을 위한 시의회의 노력이 성공할 수 있도록 시민여러분의 지속적인 성원과 협조를 당부 드립니다.

끝으로 계사년 새해에도 시민여러분 모두 건강하시고, 하고자 하시는 모든 일이 성취되는 보람찬 한 해가 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안성시의회의장 이 동 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