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4:47 (금)
이천시 조병돈 시장
상태바
이천시 조병돈 시장
  • 경기e저널
  • 승인 2012.12.29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조병돈 시장
존경하는 이천 시민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여러분의 건강과 가정의 행복을 기원 드립니다.

지난해는 거시경제의 여러 악재 속에서 우리 경제가 많이 힘들었습니다. 고용 없는 저성장으로 청년층의 고민이 깊었고, 양극화는 서민 경제의 한 숨을 키우었습니다. 또 시장개방은 농·축산업을 더 바짝 긴장 시켰습니다.

다행히 최근 들어 유가안정이 지속되고 있고, 미국의 재정 확대와 그리스 등 유로 존 안정, 중국의 성장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특히 새 정부의 출범에 맞춰
                               이천시는 그 어느 때 보다 성장의 속도를 더 높여갈 것입니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이천시는 지난 해 여러 기관으로부터 정말 많은 상(賞)받았습니다. 대통령, 국무총리, 장관 상(賞)에 이어 언론사 표창 등 그 종류 또한 다양 했습니다.

이 모든 수상의 영광과 기쁨 모두 시민 여러분의 몫이며, 시정에 대한 뜨거운 성원과 힘찬 응원이 있었기에 가능했습니다. 이천을 빛내 주신 여러분께 거듭 큰 감사를 드립니다.

기차의 첫 출발은 어렵고 힘겹지만, 가속 붙은 기차는 거침이 없듯이 우리 모두가 탐승한 이천호(號)는 이제 제 대로 스피드를 내기 시작했습니다.

앞으로 3년 뒤면 서울·성남 등 수도권을 오가는 수많은 시민들이 탄 희망의 전철이 복하천을 가로지를 것이며, 성남-장호원간 고속화도로가 완전 개통될 것입니다.

신둔과 백사의 발전을 한 단계 더 높이 견인할 ‘이천도자예술촌’과 ‘산수유권역종합개발’이 속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또 '마장택지개발“과 ‘이천패션물류단지·특급호텔‘등은 호법·마장을 획기적으로 탈바꿈 시켜 놓을 것으로 의심치 않습니다.

대월·모가에는 이미 산업단지가 완공되어 기업유치가 한창이며, ‘남이천IC’, ‘성호호수 관광개발’ ‘설성권역종합개발사업’ 등은 남부권역 발전의 커다란 촉매가 될 것입니다.

732억 원이 소요되는 ‘복하·청미천 생태하천공원’은 이천의 한강공원으로 탈바꿈될 것이며, 지난해 부지매입비가 확보된 ‘300병상급 종합병원’ 건립이 가시권으로 들어 왔습니다.

특히, 무촌권역의 새로운 명소가 될 ‘서희테마파크’ 기초사업이 진행 중이고, 신하·아미권역 도서의 전당이 될 ’신하도서관건립‘공사는 지금 이 순간에도 한 창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꿈이 없는 사람은 아무런 생명력도 없는 인형과 같다”고 했습니다. 꿈은 미래며, 생명이며, 우리가 살아가는 가장 중요한 이유이기도 합니다.

제 꿈은 여러분의 행복지기입니다. 이천의 파수꾼입니다. 그 꿈을 향해 지금도 내일도 그리고 더 먼 미래에도 치열하게 고민하고 변함없이 달려가겠습니다.

혹여 지난해 다소 아쉬움과 상처가 있었다면, 옛 시간은 주저 없이 떠나보내시고 올 한 해에는 원 하시는 모든 꿈들을 꼭 성취하시길 바라 겠습니다.

시민 여러분 한 분 한 분의 행운을 기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계사년 새해 아침

이천시장 조병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