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16:04 (금)
‘제1회 호박등불마을 가을축제’ 첫선
상태바
‘제1회 호박등불마을 가을축제’ 첫선
  • 경기e저널
  • 승인 2012.10.12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문화행사와 호박마을 생산 농산물 선물로 증정

용인시(시장 김학규)는 오는 13일부터 14일까지 처인구 모현면 능원리에 있는 농촌진흥청지정 전통테마마을인 호박등불마을에서 ‘제1회 호박등불마을 가을축제’를 처음으로 선보인다고 밝혔다.

1,800여명의 시민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되는 이번 ‘호박등불마을 가울축제’는 호박 및 초콜릿을 활용한 마을의 체험프로그램과 관광상품 홍보·판매를 통해 마을을 널리 알리고 소득을 증대시키기 위해 마련된다.

축제에는 단호박 케익과 양갱이만들기, 과일초콜릿 만들기, 고구마·도라지 캐기 등 농사체험 등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고 단호박(백운장, 아지지망), 맷돌골호박(늙은 호박), 호박즙, 단호박잼, 딸기잼, 효소액기스(솔잎, 매실, 개복숭아, 수세미, 아피오스) 등 판매거리 장터를 개장한다.

또한 카카오비빔밥, 호박야채전, 호박막걸리 등 먹거리장터와 단호박죽, 호박식혜, 호박즙 등 무료시식코너 등도 설치하며 보물찾기, 짝맞추기, OX퀴즈, 인증샷 찍어오기 등 깜짝이벤트 문화행사도 펼쳐 호박마을 생산 농산물 등을 선물로 증정한다.

용인시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2011년부터 지역농업특성화 사업이 지원된 지역농업특성화 마을인 호박등불마을의 농촌체험관광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체험행사를 마련했다”며 “13∼14일 주말에 가족과 함께 마을을 방문, 다양한 먹거리도 즐기고 체험과정과 깜짝이벤트 등에도 참여해 즐거운 시간을 가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문의 용인시 농업기술센터 농촌테마과 031-324-406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