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1-09-16 14:46 (목)
용인시, 청년 페스티벌 온라인으로 즐겨보세요
상태바
용인시, 청년 페스티벌 온라인으로 즐겨보세요
  • 경기e저널
  • 승인 2021.09.10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18일 청년 주간 맞아 매일 저녁 7시부터 다채로운 프로그램 운영
온라인 청년 페스티벌

[경기e저널] “코로나19로 답답한 용인 청년들! 온라인 청년 페스티벌 함께 즐겨요!”

용인시는 오는 13일부터 18일까지를 청년주간으로 정하고 매일 저녁 7시부터 9시까지 다채로운 온라인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페스티벌은 청년의 날을 기념하기 위해 용인 청년 네트워크가 주도적으로 참여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운영한다.

이번 온라인 페스티벌 프로그램은 시 청년담당관 공식 유튜브 채널인‘용튜버 빅리그’를 통해 라이브로 즐길 수 있다.

우선 첫째 날인 13일에는 시 청년 공간인 3개구‘용인청년LAB’을 소개하는 영상이 방송된다.

청년주간을 축하하는 백군기 시장의 축하 인사를 시작으로 수지, 기흥, 처인 3개구 LAB 공간 곳곳을 소개하고 입주 기업들의 사례와 인터뷰를 담은 영상을 방송한다.

이 영상은 관내 청년들에게 청년 커뮤니티 공간을 이용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이를 알리기 위해 준비한 것이다.

14일에는 100여명의 청년들이 함께 청년 정책과 상식에 관한 퀴즈를 푸는‘1:100’퀴즈대회가 열린다. 화상회의 어플 줌을 통해 쌍방향 소통이 가능하도록 했으며 퀴즈대회 우승자과 준우승자에게는 관내 청년 정책사업 참여 우선권이 주어진다.

15일에는‘청년 고민상담소’가 운영된다. 인기 유튜버 ‘촌놈들’이 참여해 한국민속촌 작명소 아르바이트 컨셉으로 청년들의 입장에서 고민을 듣고 함께 공감하는 시간을 갖는다.

16일에는 용인 청년들의 랜선 회식이 진행된다. 이 프로그램은 코로나19로 많은 사람이 함께 모이기 힘들었던 청년들을 위로하고자 마련됐다.

17일에는 청년들이 관심 있어 하는 경제·문화 분야의 명사를 초청해 강의를 듣는 ‘용청마당’이 운영된다.

‘전인구경제연구소’라는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는 전인구씨가 ‘청춘들을 위한 젊은 부자의 편지’를 주제로 강연하고 화가이자 강연자로 알려진 김호경씨가 ‘미술인문학-100세 시대 행복하게 사는 용기’를 주제로 강연을 펼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청년의 날인 18일에는 시청 에이스홀에서 ‘청년의 날’기념식을 열고 용인 청년 비전 선포식 등을 진행한다. 또 청년 정책 발굴과 권리 향상에 힘쓴 유공자 9명에게 표창이 수여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