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8 13:19 (일)
김재일 전 부시장 '용인시장 출마' 기자회견
상태바
김재일 전 부시장 '용인시장 출마' 기자회견
  • 이상원
  • 승인 2022.03.18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재일 전 용인시 제2 부시장 출마 기자회견
김재일 전 용인시 제2 부시장 출마 기자회견

 

김재일(국민의힘) 전 용인시 제2 부시장은 18일 용인시청 브리핑 룸에서 ‘용인의 디지털·글로벌 시대를 열겠다’며 용인시장 출마를 선언했다.

김 전 부시장은 “용인특례시가 필요한 것은 대전환시대의 디지털 리더십과 글로벌 리더십이다. 용인이 보유한 매력 자산의 가치를 높일 수 있는 비전과 전략을 가지고 있다”며 출마의 변을 밝혔다.

이어 “용인은 용트림하는 잠재적 에너지와 시민들의 니즈를 담아내기에 턱없이 부족하다”며 “우물 안 개구리식의 근시안적이고 편협한 리더십 때문”이라고 강조했다.

그리고 “디지털 리더십과 글러벌 리더십과 용인의 입지적 강점을 활용해 대덕 연구개발특구, 판교 테크노밸리 등을 연계한 디지털 테스트밸리를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김 전 부시장은 공약으로 ⯅민속촌·에버랜드·디지털 테스트밸리 결합한 테마관광벨트 구축으로 1조원 이상의 생산유발 ⯅엑스포·R&D 기업 및 관광산업 연계한 일자리 1만2000개 창출 ⯅생태도시·저탄소 녹색도시 실현 ⯅친환경 근교농업 기반을 둔 안전한 먹거리 공급·유통 시스템 구축 등을 제시했다.

끝으로, “용인시장이 된다면 디지털 선도도시, 삶과 일·꿈이 통합하는 자족도시, 혁신도시로 만들겠다. 용인시민으로서 자긍심을 충족시킬 것”이라며 기자회견을 마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