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8 13:19 (일)
이우현 국회의원 "한국스포츠문화재단" 이사장 취임
상태바
이우현 국회의원 "한국스포츠문화재단" 이사장 취임
  • 이상원
  • 승인 2013.11.18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산업을 발굴, 육성하여 대한민국의 창조경제를 선도

이우현(용인 갑)의원은 15일(금) 신촌 K-Trutle (구 거구장)에서 한국스포 츠문화재단 이사장 취임식과 새로운 스포츠문화 창조를 위하여 학술세미나 를 개최하였다.

1부 학술세미나는 ‘스포츠문화, 창조한국의 미래를 열다’라는 주제로 문화 융성이라는 현 정부의 국정기조에 맞추어 스포츠와 문화가 함께 나아갈 방 향을 제시하였다.

홍준희 국민대학교 체육대학장의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한국의 스포츠문화창조에 대하여 산업연구원 김화섭 박사, 한국체육과학원 유의동 박사, 평창동계올림픽 대회계획조정관 이병남 조정관, 한국체육대학교 심 승구 박사의 경제, 관광, 전통문화를 융합한 스포츠문화창조에 대한 주제 발표가 있었다.

2부 취임식에서는 국민체육진흥공단 정정택 이사장, 홍문종 사무총장, 서청 원 의원. 노철래의원, 김태환의원, 이만우의원 원유철의원, 박덕흠의원, 윤 재욱의원, 김명연의원, 전병관 한국체육학회회장.을 비롯한 문화. 체육계인사들과 한국스포츠 문화재단 임직원 등 5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또한 반기문 UN사무총장. 유정복장관. 김정행 대한체육회장 등은 축전을 보내 행사를 빛내주었다.

신임 이 이사장은 취임사를 통해 지난 30여년간 본 재단의 전신인 한국사 회체육문화재단의 이사장 이자 세계생활체육연맹 회장인 장주호 이사장님 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한국스포츠 문화재단 이사장의 중책을 맡았지만, 기쁨에 앞서 부담감과 책임감이 크다”고 밝히며 스포츠는 현실에서 삶의 질 추구에 중요한 부분 이 되어 일상생활이 스포츠화 되고 있다며 이러한 현상들이 문화의 중심으 로 이동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나라는 세계10대 스포츠 강국이지만 올림픽, 아시안게임 등 엘리 트체육에 집중되어 있어 안타깝다며 우선적으로 정부 지원을 이끌어 내서 재단의 균형 있는 경영시스템을 구축하여 역량을 키우고 각 관계분야 전문가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문화가 경쟁력이 되는 21세 기에 산업과 스포츠 문화가 균형을 이루는 토대가 될 수 있도록 있도록 앞 장 서겠다" 고 밝혔다.

또한 스포츠산업을 발굴, 육성하여 대한민국의 창조경제를 선도 하는 기반 을 마련하고 국민들이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는 체육 복지국가를 만들 수 있도록 이사장의 역할에 충실하겠다고 취임 포부를 밝혔다.

이날 취임식에서는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회장 안양옥)와 학교체육과 스포 문화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도 있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